게임업계가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 및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넷마블은 서비스 중인 온라인 게임 2종에서 어린이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3D 대전액션게임 ‘그랜드체이스(개발사 KOG)’는 ‘디오의 심부름왕 미니게임 이벤트’를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게임 내 미니게임 메뉴에서 ‘심부름왕’을 선택한 후 해당 미션을 완료하면 카나반 어린이집 코디 복장과 게임에서 캐쉬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VP(VIP Point)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횡스크롤 대전액션게임 ‘미니파이터’는 총 5종의 어린이날 이벤트를 6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에서는 어린이날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닉네임 변경권, 스킬 및 전적 1회 초기화 가능 아이템으로 구성된 특별 선물 세트를 지급한다. 이외 '점핑 이벤트' '골든 타임 이벤트' '광폭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로 푸짐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내1위 소셜게임 개발사인 선데이토즈도 ‘애니팡 for kakao’에서 오는 6일까지 어린이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린이날 기념 ‘애니팡 어린이 선물세트’가 출시되어 애니팡 팝업창 [구경하러가기] 버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물세트는 갓 출시된 애니팡 퍼즐(20pcs) 및 애니팡 30cm인형, 스티커 678개가 포함된 스티커 미니북, 매지컬 스티커북, 향기스티커, 쿠션 스티커 등으로 구성되며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서 한정 판매된다. 게임 내에 ‘오늘의 미션’이 도입되어 이용자들에게 매일 3개의 미션이 주어지며,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아이템, 코인, 트로피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한게임이 서비스하는 초액션 RPG '크리니카'도 축제의 계절 5월을 맞아 어린이날 용돈 지급 이벤트를 비롯해 출석 체크, SNS 이벤트 등 푸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5일 하루 동안 '크리티카' 유저 전원에게 2천K포인트를 지급한다. K포인트는 게임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며, PC방이나 집 등 어디서 접속만 하면 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또 게임 출석 이벤트와 공식 페이스북 이나 SNS 댓글을 달면 보상을 받는 이벤트도 함께 할 계획이다.

JCE가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게임 ‘룰더스카이’에서는 오는 7일까지 어린이날과 어울리는 4종의 건물 아이템 ‘회전목마’, ‘회전 관람차’, ‘동물원’, ‘아쿠아리움’을 1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에버랜드 자유이용권’과 ‘뽀로로 인형’, ‘크롱 인형’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어린이 대상 설문 이벤트 ‘아이들과 함께 알찬 어린이날을’ 이벤트를 실시한다.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