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 변덕스러웠던 4월 날씨 덕에 어느 때보다 화창한 날씨가 기대되는 5월, 곧 다가올 어린이 날은 물론 석가탄신일 연휴까지 야외 나들이를 떠날 일이 많아지고 있다.
어린이날을 맞으면서 자연으로 실내로 각종 이벤트를 찾아 여행을 계획하는 부모들이 늘고 있다. 이런 특별한 여행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있다면 바로 최신형 IT기기. 아이에게는 최고로 행복한 어린이날의 추억을 만들어주고, 부모들에게는 가족과 함께하는 휴식의 시간을 만들어주는 똑똑한 IT 기기들이 여기 있다.
▲ 어린이날 추억을 생생하게 담아주는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

아이와 함께 어디를 가더라도 추억을 저장해주는 카메라는 필수품이다. 하지만 움직임이 많은 아이들의 동선을 쫓기 위해서는 셔터 속도가 빠른 카메라가 필요하다.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은 세상에서 가장 빠른 사나이인 우사인 볼트를 모델로 내세운 만큼 스피드가 강점인 프리미엄 미러리스 카메라다. 콘트라스트 AF와 위상 차 AF를 혼합한 하이브리드 AF로 움직이는 물체를 빠르게 포착하고 정확하게 초점을 잡는다. 이런 정확하고 빠른 스피드 때문에 NX300은 일명 ‘우사인 볼트 카메라’로 불린다. 특히 동영상을 찍을 때 피사체를 정확하게 포착해주는 강점이 있으니 아이와의 특별한 추억을 오랫동안 기억하고 싶다면 동영상을 촬영해보자.
NX300은 1/6000초의 슈퍼 셔터 스피드를 지원해 1초에 8.6장을 찍는 고속연사로 촬영할 수 있으므로, 실내 수족관이나 경복궁 같은 명승지에서 아이가 뛰어 다닐 때나, 장난 칠 때에도 여유로운 순간포착이 가능하다.
NX300은 삼성 스마트카메라만의 장점인 오토쉐어 기능으로 사진 촬영과 동시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사진을 전송한다. 때문에 카메라의 메모리를 걱정할 필요 없이 마음껏 가족 사진을 찍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중에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진을 옮겨 담아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어 편리하다.
이외에도 듀얼밴드 와이파이를 채용해 이메일이나 페이스북을 통해 멀리 있는 지인에게도 나의 소식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전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화질 또한 2030만 화소 APS-C센서로 고화질의 해상도와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ISO 25600을 지원해 야경을 찍을 때도 문제 없으며, 84mm(3.31") 아몰레드 터치 디스플레이로 터치에 익숙한 스마트폰족에게 적합할 뿐만 아니라, 틸트 디스플레이로 가족과 함께 다양한 각도에서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다.
▲ 언제 어디서나 든든하게 스와컴 ‘S5 5200mAh 보조 배터리’
스마트 기기를 잔뜩 챙겨간 야외로의 기념 여행에서 정작 배터리가 소모되면 스마트 기기는 무용지물이 되기 십상이다. 스마트 기기는 활용빈도가 많아 배터리 소모가 빠르기 때문에 한번 완충하고 외출을 한다고 해도 금새 배터리는 소모되어 여행 중에 불안감을 느끼게 할 수 있다. 하지만 스와컴 대용량 보조 배터리가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완충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 든든하게 추억 나들이를 도와준다.
스와컴 대용량 보조 배터리는 5200 mAh 의 대용량임에도 불구하고 사이즈가 작고 가벼워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휴대하며 충전할 수 있다. 각종 스마트폰, 태블릿 PC, 포터블 게임기, MP3, 블루투스, 카메라, 전자사전 등 다양한 제품들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또한 후레시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따로 후레시를 준비할 필요가 없이 어둠에 대한 대비가 가능하다. 세련되고 심플한 디자인과 함께 투명한 재질감이 흰색과 조화를 이루고 있다. 전면에 있는 LED화면으로 배터리 잔량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어 편리하다.

▲ 지루한 차 안에서 재미를, 엔비디아 휴대용 게임기 ‘프로젝트 쉴드’
우리 아이와의 추억을 만들기 위해 떠난 여행이라지만 즐거운 여행길에서 길이 막히면 자칫 짜증나는 여행길로 변할 수 도 있다. 이를 막기 위해 내 아이에게 차 안에서 즐길 수 있는 휴대용 게임기로 즐거움을 줘 보는 건 어떨까?
특히 초등학생 연령의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는 엔비디아 사(社)의 최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인 테그라4를 탑재한 휴대용 게임기 '프로젝트 쉴드(Project Shield)'를 추천한다. 프로젝트 쉴드는 최고속 모바일 프로세서인 테그라4를 탑재해 강력한 성능의 모바일 게임 환경을 제공하는 휴대용 게임기다.
안드로이드 플랫폼의 활용성을 높였기 때문에 구글 플레이에 등록된 모든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엔비디아 지포스 GTX를 지원하는 PC에서 게임을 스트리밍할 수 있도록 무선 리시버 겸 컨트롤러로 활용 가능하다.
테그라4는 기존 보다 6배 늘어난 72개의 지포스 GPU 커스텀 코어와 ARM의 코텍스-A15 쿼드코어 CPU를 지원하며 여기에 배터리 세이버 코어와 프리즘2 에너지 절약 기술이 더해져 한번 충전으로 10시간의 게임 플레이, 24시간의 HD영상 재생이 가능하다.
▲ 1박 2일의 나들이를 계획 중이라면, ‘SKT 스마트 아이빔’
어린이 날이 껴있는 주말을 이용해 아이와 함께 교외로 1박 2일의 나들이 겸 캠핑을 계획 중인 부모라면 밤하늘에 총총 떠있는 별과 함께 아이들에게 멋진 야외 극장을 선물해보자. 어두워진 밤, 텐트 밖에 나가기 어려워질 때 빔을 텐트 또는 캠핑카 벽면에 쏴서 아이들과 애니메이션 또는 동화를 감상하자. 여행지에서의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것이다.
스마트아이빔은 벽면과 천장과 같이 평평한 어떤 곳에나 영상을 띄워 동화를 감상할 수 있는 초소형 빔프로젝터로, 스마트폰과 연결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디지털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스마트 기기다
스마트아이빔은 기존에 출시된 소형 빔프로젝터 학습기기를 사용해본 소비자 불편사항을 조사해 △크기를 4.5cm로 줄여 휴대하기 편하게 하고 △빔프로젝터 맞춤형 교육앱장터를 만들어 검색 및 다운로드가 쉽도록 했으며 △용량, 코덱등의 문제없이 스마트폰에서 정상 작동하는 모든 콘텐츠를 영사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아이빔은 일반 가정의 평균 천장 높이인 2.4m 거리에서는 70인치 크기로, 거리에 따라 최대 100인치까지 선명하게 영상을 볼 수 있어 어린이집에서의 애니메이션 단체 시청이나 가정내 영화 감상 등 홈시어터 역할도 가능하다.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