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가 ‘나이키 컵 247(NIKE CUP 247)’을 개최한다. 올해로 개최 5주년을 맞이 한 이번 ‘나이키 컵 247’은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이전 대회와는 다른 방식으로 대회가 운영된다.
오는 13일 열리는 ‘나이키 컵 247’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축구를 즐길 수 있도록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나이키 컵의 무대를 단순히 축구장에 한정 짓지 않고, 참가자가 원하는 주변 어디에서라도 경기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운영 방식을 확장하게 된 것이다. 특히 누구나 손쉽게 접근 가능한 스마트폰 앱을 통해 대결을 하고자 하는 상대팀 선정에서부터 일정 관리, 장소 선택까지 참가자들이 자유로이 선택할 수 있어서, 이전 대회에 비해 보다 다양한 팀들이 참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나이키 컵 247’은 총 3라운드로 진행될 예정이다. 5월부터 펼쳐지는 지역 예선을 시작으로 6월 8일부터 시작되는 지역 결선을 거쳐, 최종 결선 무대를 마지막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다.

특히 지역 예선 라운드의 모든 일정은 ‘나이키 컵 247’ 앱을 기반으로 제공된다. 팀 등록 및 새로운 경기 등록, 일정 관리는 물론 경기 결과 공유 및 현재 순위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어플리케이션 내에 삽입되어 있는 메신저 기능을 통해 팀원들 간의 의사 소통도 보다 손쉽게 이루어 질 수 있다. 참가 팀들은 지역 예선 라운드 기간 동안 자발적으로 경기를 수행하고 경기 수에 따라 포인트를 획득하게 되며, 이렇게 획득한 누적 포인트로 팀 별 순위가 매겨져 다음 무대인 지역 결선 라운드의 우선 신청권이 확보된다. 특히 지역 예선에서 두각을 드러낸 각 지역 별 상위 팀들에게는 팀 유니폼과 함께 유니폼 가슴 문양까지 디자인 해서 제공하는 것은 물론 나이키의 다양한 축구 관련 용품들도 받을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이후 서울, 대구, 부산 등 3개 도시에서 펼쳐지는 지역 결선을 통해 각 개최 도시 별로 최종 팀이 선정되며, 이들은 마지막 우승팀을 가리는 최종 결선에 진출하게 된다.
나이키 컵은 2009년에 시작되어 축구를 사랑하는 중, 고등학생에게 지속적으로 사랑 받아온 5대5 축구 대회로, 지난 2010년과 2011년에 우승한 팀은 ‘나이키 컵 영국투어’를 통해 프리미어 리그 경기 관람 및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사커스쿨에서의 체계적인 훈련을 경험하는 영광을 누렸다.
올해 개최되는 ‘나이키 컵 247’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은 이번 대회 첫 라운드가 시작되는 13일부터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나이키 컵 247’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나이키 풋볼 블로그 (www.nikefootballblo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이키는 ‘나이키 컵 247’과 같이 언제 어디서나 축구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지면적 특성에 최적화된 새로운 축구 풋웨어 라인인 FC247을 최근에 출시하면서, 아이돌 그룹 인피니트와 U19 선수들과 함께 한 패션 매거진 퍼스트룩(제43호) 화보를 통해 FC247 신제품들을 비롯해 다양한 축구 관련 의류들과 선보이기도 했다. 현재 관련 제품들은 나이키 오프라인 매장 및 나이키 스토어 (www.nikestore.co.kr) 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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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