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이 ‘라인’ 및 해외사업과 모바일사업 성장 힘입어 영업이익 1911억을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10.5% 증가를 기록했다.
NHN는 9일 컨퍼런스콜을 통해 2013년 1분기 매출액 6736억 원, 영업이익 1911억원, 당기순이익 1570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17.6%증가, 영업이익은 10.5%, 당기순이익은 15.6% 상승한 수치다.

NHN의 2013년 1분기 매출원 별 비중은 ▲ 검색광고 매출 49% ▲ 게임매출 23% ▲ 디스플레이광고 12% ▲ 기타매출 16%다.
검색광고는 광고주 증가, 모바일 등 신규 매출 성장으로 전년동기 대비 11%, 전분기 대비 4% 증가한 3278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디스플레이 광고는 전년 동기대비로는 2.4% 증가, 전분기 대비로는 16.7% 감소한 790억 원을 기록했다.
온라인 게임은 웹보드게임 보수적 기조 유지로 전년 동기 대비 4.7% 감소했으나, 모바일 및 PC퍼블리싱 게임 호조세로 전분기 대비로는 5% 성장한 1563억원을 달성했다.
기타 매출은 라인 매출의 지속적인 호조세로 전년 동기 대비 204.8%, 전 분기 대비 18.7% 성장한 1105억 원이다.
전체적으로 라인, 모바일 PC 퍼블리싱 게임 등 모바일 사업의 매출 증가가 당기 실적 증가를 이끌었다.
NHN 김상헌대표는 “1분기에는 라인 및 해외 매출이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며, “NHN은 1분기에 캠프모바일, 라인플러스 등 신규 법인을 설립하는 등 모바일 시대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체제를 정비했으며, 이를 통해 앞으로 모바일, 글로벌시장에서 더 큰 성과를 기록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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