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게임 파트너들과의 '상생' 활로 모색한다
OSEN 정자랑 기자
발행 2013.05.09 10: 00

카카오가 게임 파트너사가 추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상생 지원책 강화에 발벗고 나섰다.
카카오가 ‘2013 카카오 게임 파트너스 포럼’을 앞두고 카카오 게임 파트너사와 상생 지원책 강화 방안을 9일 전격 공개했다. 카카오는 입점 게임사들의 추가 수익 채널 확보와 운영 지원책의 일환으로, 앞으로 게임 내 광고 탑재가 가능하게 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먼저 카카오는 효율적인 광고 플랫폼 도입과 운영을 위해, 탭조이, 인프라웨어, IGAW 등 3개 광고 플랫폼사와 제휴를 체결했다. 이로써 카카오 게임 개발사는 지난해 8월부터 시범적으로 운영해온 카울리를 포함해 총 4개 광고 플랫폼사 중 원하는 업체를 선정, 자사의 게임에 모바일 광고를 탑재할 수 있게 됐다.  

이번 광고 플랫폼 도입으로 새로운 매출 창출의 기회와 활로를 찾게 된 카카오 게임 파트너사는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장르의 특성상 집객력은 우수하지만 수익성이 낮았던 게임들도 추가 수익 채널을 확보할 수 있게 된 것. 무엇보다 최다 사용자와 높은 트래픽을 보유한 카카오 게임 플랫폼과 함께 최상의 광고 효율과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  
카카오는 “이번 광고 플랫폼 도입이 파트너사들의 안정적인 수익확보로 이어져 모바일 게임 산업 전반이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전 세계가 주목하는 모바일 게임 플랫폼 리더로서 앞으로도 선순환 모바일 생태계를 강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현재 제휴 관계에 있는 광고 플랫폼 카울리는 CPM(Cost Per Mille)방식을, 그 외 3사는 CPI(Cost per Install)방식의 광고상품을 중심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최상의 광고 효율을 낼 수 있는 다양한 광고 플랫폼사와 제휴 관계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며, 게임 내 광고는 오는 6월부터 도입된다. 
luckylucy@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