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4' 출시 이주일, 다양한 '갤럭시S4' 전용 액세서리들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무선충전기, 상태확인이 가능한 플립커버, S헬스케어 관련 액세서리 등 다른 스마트폰들의 것과는 차별되는 매력으로 소비자들에게 ‘갤럭시S4’의 매력을 어필하고 있다.
먼저 가장 눈에 띄는 제품은 ‘갤럭시S4’ 전용 플립 커버다.
‘S뷰 커버’는 플립커버 앞부분이 투명해, 닫힌 상태에서 시간, 전화 수신시에는 번호, 문자 내용 등을 커버를 열지 않고도 간단히 확인할 수 있다. 예전 폴더형 휴대폰에 외부에 위치한 액정의 역할을 하는 것이다. 전화번호 혹은 이름을 확인하고 커버를 열지 않은 상태로 바로 전화를 받을 수 있어, 전보다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또 ‘갤럭시S4’ 전용 무선충전기도 출시됐다. 이번에 출시된 무선전기는 배터리 자페에 근거리무선통신(NFC)를 장착해, 평평한 패드부분에 ‘갤럭시S4’를 올려두면 충전되는 방식이다.
IT 전문매체 이그재미너는 이 무선충전기를 “가장 간편하고 저렴한 액세서리중 하나”라며, “충전을 위해 우리가 할 일은 단지 평평한 면에 휴대폰을 올려놓기만 하면 된다”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체중계, S밴드, 심박수측정기 등도 곧 출시돼, ‘갤럭시S4’의 ‘S 헬스’ 기능 활용응 극대화 시킬 전망이다. 이들은 블루투스로 휴대폰과 연결돼, 사용자의 건강상태를 꾸준히 기록해 사용자에게 최적의 신체 상태를 제시한다. ‘S 헬스’와 관련된 액세서리는 5월 중순에 출시될 전망이다.

이외에도 이그재미너는 ‘갤럭시S4’의 휴대폰 거치대도 높이 평가했다. 스마트폰이 커 오랫동안 들고 있기 불편하기 때문에 영상통화를 자주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또 차량용 거치대는 편리한 동시에 안전하다고 평가했다.
그동안 USB 충전기 혹은 휴대폰 케이스가 전부였던 시장에 '갤럭시S4'의 다양한 전용 액세서리가 휴대폰 외에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luckylucy@osen.co.kr
위부터 '갤럭시S4'의 S뷰 커버와 무선충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