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삼성전자의 ‘갤럭시S4 미니’ 사진이 공개됐다. 이에 갤럭시S 시리즈는 메가, 액티스, 줌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IT 전문매체 폰아레나는 “삼성전자의 미니 사이즈 스마트폰 ‘갤럭시S4 미니’의 사진이 유출됐다”며, 눈금자 옆에 놓여있는 한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갤럭시S4 미니’로 추정되는 이 휴대폰은 세로길이가 약 12센티미터로 13.6센티미터인 ‘갤럭시S4’보다 약 1.6센티미터 작고, 전체적인 모습은 ‘갤럭시S4’와 흡사하다. 액정크기는 4.3인치로 보인다.

이 매체는 ‘갤럭시S4 미니’의 출시를 6~7월로 예상하고 있으며, 5인치인 '갤럭시S4'의 크기가 부담스러운 이들에게 적당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갤럭시S4 미니'는 크기뿐 아니라 성능도 기존 '갤럭시S4'보다 떨어지는 보급형 스마트폰임을 유의해야 한다. ‘갤럭시S4 미니’의 해상도는 256ppi고 1.6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이는 ‘갤럭시S4’와 디자인만 비슷한 것이 좀 더 정확한 설명이다.
또, 동시에 광학줌을 지원하는 ‘갤럭시S4 줌’ 출시설도 나오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S3 출시 당시에도 갤럭시S3 미니도 이어 출시하며, 갤럭시 메가, 갤럭시S 액티브 등 세계시장서 갤럭시S 시리즈의 라인업을 다양화하고 있다.
luckylucy@osen.co.kr
갤럭시S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