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美 ABC ‘댄싱16’ 축하공연..‘젠틀맨’ 시건방춤
OSEN 박현민 기자
발행 2013.05.16 08: 21

가수 싸이가 미국 ABC방송 인기 프로그램 ‘댄싱 위드 더 스타’ 파이널 무대에 출연해 ‘젠틀맨’으로 축하공연을 펼친다. 포인트 안무인 시건방춤과 꽃게춤 등이 도전자들 앞에서 펼쳐질 예정.
오는 21일 오후(현지 시간) 방영되는 해당 프로그램에서 싸이는 ‘젠틀맨’을 선보인다. 최근 싸이는 FOX TV 오디션 프로그램 ‘아메리칸 아이돌’ 피날레 축하 무대에 선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는데, 이어 전 세계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댄싱 위드 더 스타’ 최종 결승전에도 모습을 드러내 현지 프로모션에 열기를 돋우었다.
또한 이날 ‘댄싱 위드 더 스타 시즌16’ 파이널 축하 무대에는 유명 뮤지션 핏불(Pitbull)도 출연한다.

싸이와 미국 ‘댄싱 위드 더 스타’는 이미 한 차례 인연이 있다. 작년 ‘댄싱 위드 더 스타 시즌15’ 진행 당시 현지 NFL 스타 출신 에밋 스미스와 배우 커스티 앨리, 켈리 모나코 등 유명 스타들이 댄서와 팀을 꾸려 ‘강남 스타일’ 노래에 맞춰 신나는 무대를 선사한 것. 싸이 또한 이에 관심을 보이며 당시 공연 영상을 자신의 SNS에 링크하기도 했다.
한편 싸이가 출연을 확정한 미국 ‘댄싱 위드 더 스타’ 파이널 방송은 오는 21일 오후 9시(한국 시간 기준 22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된다.
gat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