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코넥스솔루션에서 전개하는 베어풋 라이프스타일의 선두주자 비브람 파이브핑거스(vibram-fivefingers.co.kr)의 론칭 행사가 오는 23일 진행된다.
1937년 이탈리아에서 시작 한 비브람사는 75여년 동안 가볍고 변형이 생기지 않는 세계 최고의 기능성 아웃솔(밑창)을 생산하고 있으며 혁신적인 아웃솔의 연구와 개발, 테스트 팀을 통한 실현으로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아웃솔 브랜드로의 입지를 지키고 있다.
2006년 비브람에서는 맨발의 느낌 그대로를 살린 베어풋(barefoot 맨발 느낌) 스포츠화, 비브람 파이브핑거스를 출시한다. 전 세계적으로 화두가 되고 있는 베어풋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가장 우수한 성능과 품질에 초점을 두고 만들어진 비브람 파이브핑거스는 최상의 베어풋 느낌과 사용 활동을 고려해 개발 된 아웃솔 테크놀로지를 주목할 만하다. 발가락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10개의 발가락을 각각 끼우는 디자인을 채택해 가장 맨발과 가까운 느낌을 제공한다. 연구와 기술이 집약된 파이브핑거스는 다리의 근육과 힘을 길러주고 발과 발목의 활동성을 증진시키며, 몸의 밸런스와 민첩성을 기르는데 도움을 준다.

비브람 파이브핑거스의 컬렉션에서 가장 특징적인 부분은 자신이 하고자 하는 활동에 맞는 아웃솔의 기능과 다양성이다. 런닝, 피트니스, 워터스포츠, 트레킹, 캐주얼의 활동에 맞는 아웃솔을 제공하고, 활동시 접지력과 보호력을 갖춤은 물론, 이에 맞는 어퍼 디자인 및 소재도 채택하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러닝용 비킬라 Bikila를 꼽을 수 있는데, 1960년 로마 올림픽에서 맨발로 뛰어 우승을 차지한 아베베 비킬라에게서 영감을 받아 제작 된 최초의 러닝 전용화이다. 특히 신발 입구 부분과 뒷부분에 덧대어진 완충제로 미니멀리스트 러닝이 가능하다.
또 하나의 대표적인 라인은 KMD 스포츠이다. 비브람 파이브핑거스의 기능에 진보를 가지고 온 라인으로 강한 체력운동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딱 맞는 고성능 아웃솔이다. 여성들을 위한 대표적인 디자인 자야 Jaya는 우아함과 파워를 더한 미니멀리스트 디자인으로 실내 피트니스를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다. 런닝과 피트니스에 적합하게 최소한으로 무게를 줄이고 통기성이 극대화 되도록 만들어진 시야 까지 다양한 컬러와 라인으로 준비되어 있다.
비브람 파이프핑거스는 ㈜코넥스솔루션을 통해 국내에 전개되며, 론칭 행사는 5월 23일 반포동에 위치한 파이브핑거스 공식 매장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브랜드에 대해 체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 될 예정이다. 문의번호 : 1600-5124
sportsh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