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전국 주요 도시서 오프로드 체험 행사
OSEN 최은주 기자
발행 2013.05.22 10: 38

랜드로버 코리아가 도심 속에서 오프로드를 체험할 수 있는 '2013 랜드로버 익스피리언스(2013 Land Rover Experience)'를 내달 3일부터 20일까지 전국 주요 도시에서 개최한다.
'2013 랜드로버 익스피리언스'는 여름철을 앞두고 본격적으로 오프로드 등 아웃도어 활동 증가에 대비해 안전하게 오프로드 드라이빙을 즐기는 방법을 도심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행사는 전주(3일)를 시작으로 광주(5일), 부산(8~9일), 대구(11일), 서울·경기(14~16일), 원주(18일), 대전(20일)까지 전국 7개 도시에서 개최된다. 참가자들은 전문강사의 교육 후 오프로드 상황을 재현한 5가지 코스를 운전하며 랜드로버 모델들의 오프로드 성능을 체험한다.

5가지 오프로드 코스는 계곡 바닥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요철을 설치한 수로 계단 코스, 60cm 높이의 장애물 위를 주행하는 불규칙 험로를 재구성한 범피 코스, 빙판길을 체험할 수 있는 롤러 코스, 30도의 사면 경사 코스와 시소 코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안전을 위해 주행 전 현장 전문강사에게 랜드로버의 여러 기능 및 주행요령에 대한 교육을 받고 시범주행을 본 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올 뉴 레인지로버'를 비롯 '레인지로버 스포츠', '레인지로버 이보크', '프리랜더2', '디스커버리 4' 등 랜드로버와 레인지로버의 최신모델을 직접 운전해 평소에 겪어볼 수 없었던 오프로드 기술을 느껴볼 수 있다.
랜드로버의 어떠한 지형 조건에서도 최적의 주행을 가능하게 해주는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Terrain Response®), 차체가 기울어지는 현상을 최소화해 핸들링과 승차감을 극대화시키는 다이나믹 리스폰스(Dynamic Response), 내리막길 주행장치™(Hill Descent Control™) 등의 기능을 즐겨보게 된다.
이 밖에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어드벤처 존과 카페테리아도 마련됐다. 어드벤처 존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사격 게임, 농구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직접 구운 BBQ와 핫도그, 과일 등은 카페테리아에서 제공한다. 행사장 외부에 별도로 마련된 '재규어 드라이빙 존'에서는 재규어 대표 프리미엄 세단인 'XJ'와 'XF'를 시승하는 온로드 주행 코스도 마련돼 있다.
한편 랜드로버 코리아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업데이트 되는 이미지 속 랜드로버 모델을 힌트 영상을 본 후 댓글로 정답을 남겨놓으면 추첨을 통해 총 60명에게 초대권을 증정한다. 퀴즈 이벤트는 랜드로버 홈페이지(www.landroverkorea.co.kr)를 통해서도 참가 가능하다.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랜드로버 익스피리언스'는 랜드로버 차량의 놀라운 온오프로드 주행성능을 체험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물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랜드로버의 진가를 느끼고 많은 사람들이 랜드로버와 함께 즐겁고 안전한 오프로드 드라이빙을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랜드로버 전시장으로 문의하면 된다.
fj@osen.co.kr
랜드로버 코리아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