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미닛, 연이은 1위..멜론·가온차트·음악방송까지 '섭렵'
OSEN 박현민 기자
발행 2013.05.23 17: 38

걸그룹 포미닛이 차트 역주행으로 주요 음원사이트 1위를 연일 기록한데 이어, 지상파·케이블 음악 순위프로그램 1위 자리도 휩쓸며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하는 등 인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포미닛은 ‘이름이 뭐예요?’로 지난 22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MBC 뮤직 ‘쇼! 챔피언’ 1위를 차지해 3주 연속 정상을 지키며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했다. 또한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도 현재 2주 연속 1위를 기록, 오늘(23일) 또 다시 1위에 오르면 ‘이름이 뭐예요?’로 두 번째 트리플크라운을 기록하게 된다.
19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도 이효리 ‘미스코리아’, 2PM ‘이 노래를 듣고 돌아와’를 제치고 1위에 뽑혔다. 이는 지난 2009년 ‘뮤직(Muzic)’ 이후 4년만의 지상파 1위인만큼 포미닛에게는 더욱 특별한 의미를 남겼다.

각종 온라인 차트에서도 정상을 수성하고 있다. ‘이름이 뭐예요?’는 발표 5주 만에 가온차트 종합 1위에 올라섰다. 23일 가온차트 발표에 따르면 ‘이름이 뭐예요?’는 5월 4주 디지털 종합차트 1위를 기록했다. 또한 국내 최대 음원차트인 멜론에서 5월 넷째주(5.13~5.19) 1위에 올라 음원발매 한 달째 식지 않는 이례적인 열풍이다. 앞서 5월 2주차에는 다운로드 부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한편 포미닛의 컴백곡 ‘이름이 뭐예요?’는 상큼발랄한 멤버들이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적극적으로 이름과 전화번호를 묻는 내용이 담긴 곡이다. 멤버들은 화려한 스트리트 패션과 좀비 콘셉트 등으로 상큼하고 독특한 매력을 발산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gat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