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방송 콘텐츠 쇼케이스’ 이번엔 중미로 간다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3.05.26 11: 30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 이하 ‘미래부’)는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함께 ‘2013년 제2차 방송콘텐츠 쇼케이스(중미 권역)’를 28일 멕시코(멕시코시티)와 31일 파나마(파나마시티)에서 연다.
이번 쇼케이스는 K-POP 등 한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중미 지역에서 우리 방송콘텐츠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 됐다. 미래부는 지난 2월 아시아지역에서 1차 행사를 성공리에 열었고 중미 지역이 2차 행사가 된다.
2차 쇼케이스에는 KBS미디어, MBC America, SBS International, EBS, JTBC, CJ E&M, GTV, 플레이온캐스트, SK브로드밴드 등 9개 국내 방송사업자가 참여한다.
현지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일대일 비즈니스 미팅, 스크리닝, 3D 콘텐츠 시연회 등을 가질 예정이다. ‘착한 남자’ ‘커피 프린스’ ‘시크릿 가든’ ‘무정도시’ ‘시라노’ 등 인기 드라마와 함께 ‘인기가요’ 등 K-pop 관련 프로그램, ‘슈퍼피쉬’ ‘위대한 바빌론’ ‘노래 독립운동사’ 등 다큐멘터리, ‘라바’ ‘우당탕탕 아이쿠’ 등 애니메이션을 적극 홍보해 수출로 이어지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멕시코 행사에서는 주멕시코 한국문화원의 협조를 받아 사물놀이 공연, 한글서예 및 한복입기 체험 등 다채로운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밖에 미래부는 멕시코 연방통신위원회(COFETEL)를 방문해 양국 간 방송분야 협력강화 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멕시코의 공영방송사 ONCE TV Mexico와 민영 방송사 Televisa, 파나마의 공영방송사 SERTV와 민영방송사 Telemetro 등을 방문해 방송콘텐츠 분야 교류 및 시장 동향을 파악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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