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이슈팀] 섹시여전사 카타리나를 주로 사용하는 리그오브레전드 유저들에게는 충격적인 게임 동영상이 공개됐다. 막강한 순간 공격력을 발판 삼아 롤 전장의 암살자로 맹활약중인 카타리나가 성기사 가렌의 굵은 검 아래 무릎을 꿇었기 때문이다.
리그오브레전드가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를 방불케하는 '롤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한 가운데 각 히어로간 대결 장면들이 펼쳐져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롤 시네마틱 영상이란 리그오브레전드에 등장하는 히어로 캐릭터들을 주인공 삼아 마치 애니메이션 대작 처럼 동영상으로 꾸민 것을 말한다.
라이엇게임즈는 26일 오후 중국 상하이에서 한국 올스타팀의 우승으로 막을 내린 ‘롤 올스타전’을 기념해 ‘리그 오브 레전드’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롤 시네타틱 영상은 이전 작품들에 비해 그래픽 수준 및 스토리 면에서 한결 진화됐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와 피들 스틱의 대결로 시작한 이번 롤 시네마틱에서 가장 관심을 모은 한판 승부는 카타리나와 가렌의 일전이다. 강력한 쌍칼로 초반 승기를 잡는 듯했던 카타리나는 가렌의 강력한 수비기에 단검이 부러지는 수모를 겪고 끝내 바닥에 눕기까지 했다.
하지만 카타리나를 꺾은 가렌은 뒤 이어 등장한 드레이븐의 초강력 도끼 파워에 눌리다 불꽃소녀 애니의 도움으로 겨우 목숨을 건졌다.
동영상을 본 롤 유저들은 "전편들보다 훨씬 뛰어나다" "동영상 보니 롤 하고 싶다" "한국 올스타팀이 우승한 대회 끝나고 공개됐다니 마치 축하 작품같다" 등등 댓글을 이어 달고 있다.
osenhot@osen.co.kr
롤 시네마틱 동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