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접속 11시까지 불가’, 27일 또 점검 공지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3.05.27 10: 04

[OSEN=이슈팀] ‘롤 서버’가 또 점검에 들어갔다.
인기 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홈페이지는 27일 오전 “현재 서비스 점검중입니다”는 메시지와 함께 8시 30분 이후부터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관련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스케줄을 게시하고 있다. 작업 예정 시간은 27일 오전 7시부터 27일 오전 11시까지 총 4시간이다.
이번 긴급 점검의 이유도 “네트워크 스위치 안정화 및 네트워크 펌웨어 다운그레이드를 위한 점검”이다. 라이엇게임즈는 긴급 점검 게시글을 통해 “소환사님들의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라고 공지하고 있다.

그러나 이용자들은 ‘롤 서버’ 점검이 너무 잦은 데 대한 불만을 터트리고 있다. 지난 주만해도 이틀 걸러 한번 꼴로 서버 접속이 비정상적으로 운영 됐다. 27일의 4시간 점검 공지도 제대로 지켜질 지 의심하고 있다.
지난 23일의 서버 점검 때도 예정 된 시간을 3차례나 넘기며 유저들의 애간장을 태운 전력이 있다. 
LOL 서버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고 있는 ‘LOL 올스타전 2013’ 기간 내내 불안정한 모습을 보였다. 지난 25일 오후, 이틀 만에 또 다시 서버 긴급 점검에 들어가 정상적인 서비스가 이뤄지지 않았다. 이 때도 라이엇게임즈의 설명은 “서버 안정화 작업”이었다.
하지만 주말 내내 LOL 이용자들은 간헐적으로 반복되는 서버 불안에 불만의 목소리를 표출했다. 긴급 점검과 서버 안정화 공지를 반복하다 26일 19시부터 24시까지 약 5시간에 걸쳐 서버를 점검한다는 공지를 띄운 바 있다. 하지만 라이엇게임즈는 27일 오전에 또다시 긴급 서버 점검에 들어갔다.
osenho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