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바 '롤 서버' 대란의 원인이 유저와 서버간의 통신 장비인 코어 네트워크 스위치의 결함으로 밝혀진 가운데 '롤 보상'책이 발표됐다.
라이엇게임즈는 29일 오후,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장애가 발생했던 AOS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LOL)'의 이용장애에 대한 원인과 조치 내용 및 보상을 공지했다.
인기 게임 롤(LOL)은 그동안 지속적인 점유율서 상승세를 보이며 무려 44주간 한국 온라인 게임을 장악한 게임. 25일부터 29일까지 연속적인 로그인 및 게임 서버 접속 불가로 인해 점유율이 급격히 감소했지만 5월 28일 기준으로 다시 점유율 36.16%를 차지할 정도로 그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연달아 발생한 게임 이용 장애 원인으로 지난 23일 네트워크 안정화 및 채팅 서버 증설 작업 이후 기존에 문제 없이 작동하던 *코어 네트워크 스위치 장비가 제대로 기능을 수행하지 못해 전체 게임 내 서버간 통신이 두절됐다고 밝혔다. (*코어 네트워크 스위치=플레이어와 서버간 데이터 통신을 담당하는 장비)
라이엇게임즈는 이번 장애로 불편을 겪은 유저들과 PC방 점주들을 대상으로 보상책을 발표했다.
우선 장애 기간 내내 애간장을 녹였던 유저들에게는 10승 IP부스트와 인기 챔피언인 '소나'의 '고요한 밤 한정판 스킨'을 보상한다. 소나 챔피언을 보유하고 있지 않는 경우에는 챔피언까지 지급한다.
PC방 가맹점에는 오는 31일 자정부터 내달 2일 24시까지 총 72시간 사이에 발생하는 서비스 시간에 대해 내달 5일 오후 3시에 일괄 보상한다고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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