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자동차 부문 공식후원사인 현대·기아차가 ‘2013 FIFA 컨페더레이션스컵(FIFA Confederations Cup, 이하 대륙간컵)’ 대회 공식 차량을 제공하며 스포츠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30일(현지시간) 브라질 ‘브라질리아 국립경기장(Estadio Nacional, Brasilia)’에서 현대·기아차 관계자와 FIFA 관계자가 참석한 자리에서 ‘2013 FIFA 대륙간컵’ 대회 공식 차량을 조직위원회에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 용우 현대차 브라질법인장, 호세 루이즈 간디니(Jose Luiz Gandini) 기아차 브라질 대리점 사장 등 현대∙기아차 관계자와 제이, 뉴하우스(Jay Neuhaus) 국제축구연맹(FIFA) 브라질 마케팅 대표, 리카르도 트레이드(Ricardo Trade) 대회 조직위원회 CEO 등 FIFA 관계자가 참석했다.

또 현대·기아차는 차량 전달식 행사장에 HB20S, HB20X, 투싼ix, 그랜저, 쏘렌토, K7, K3, 스포티지R 등 다양한 현지 인기 차종을 전시하기도 했다.
이날 차량 전달식에 참석한 제이 뉴하우스 FIFA 브라질 마케팅 대표는 “현대·기아차의 차량 지원으로 대회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VIP를 비롯한 대회 관계자들의 안전과 이동 편의를 위해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인 현대·기아차가 세련된 디자인과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차량들을 지원해 줘서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현대·기아차는 이번 대회에 8개 참가국 대표팀 공식 차량 및 대회 운영에 필요한 승용차 및 승합차 등 총 500대의 차량을 지원하며, 이 차량들은 FIFA 관계자 등 각계각층 VIP들의 의전과 참가국 대표팀 및 각국 기자단, 자원봉사자의 이동 편의 등 다양한 용도를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현대·기아차는 전세계 축구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이번 ‘2013 FIFA 대륙간컵’ 대회에 공식 차량을 지원하고 지원 차량 및 각국 대표팀 버스에 현대차와 기아차의 대형 로고를 부착하는 등 세계에 현대·기아차의 우수한 상품성과 브랜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현대차는 대회가 시작되는 6월 15일부터 상파울루, 벨루오리존치, 리우데자네이루 등에서 FIFA 후원사들과 공동으로 대규모 길거리 응원전을 개최해 축구팬들에게 특별한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또 경기장 내 홍보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현지 스포츠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기아차는 이번 ‘2013 FIFA 대륙간컵’ 대회와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 기아차의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2013 FIFA 대륙간컵 대회 공식 후원사로서 참가 선수들 및 대회 관계자들에게 대회 기간 동안 최상의 이동 편의를 위해 차량을 제공할 것”이라며, “차량 지원 외에도 대회 기간 동안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선보여 현대·기아차의 브랜드 위상을 한층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FIFA 대륙간컵 축구 대회는 FIFA 산하 6개 대륙 축구연맹 챔피언과 월드컵 우승국, 차기 월드컵 개최국 등 8개국이 맞붙는 국제 축구 대회로, 이번 ‘2013 FIFA 대륙간컵’ 대회는 개최국 브라질과 스페인을 비롯해 우루과이, 멕시코, 이탈리아, 타히티, 일본, 나이지리아 등 총 8팀이 참가한 가운데 내달 15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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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측부터 현대차 브라질법인장 이용우 전무, 안토니오 마시엘 네토 현대차 브라질 대리점 사장, 제이 뉴하우스 FIFA 브라질 마케팅 대표, 리카르도 트레이드 대회 조직위원회 CEO, 호세 루이즈 간디니 기아차 브라질 대리점 사장./현대·기아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