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오피스룩, 시스루·스트랩 슈즈로 개성살리자
OSEN 최은주 기자
발행 2013.05.31 14: 08

오피스레이디의 패션에 있어선 작은 슈즈의 변화만으로도 전제적인 룩의 분위기를 다르게 만들 수 있다. 균일화된 검정색 펌프스 하이힐에 벗어나 이번 시즌 트렌디한 슈즈의 믹스매치로 남다른 오피스 룩을 완성해 보는 것은 어떨까. 대신 오피스 레이디의 고급스러움과 절제된 모습을 잃지 않도록 어떤 슈즈를 고르냐는 것이 관건.   
▲시스루 스타일 슈즈로 오피스 룩에 개성 더하기
업종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요즘엔 회사마다 평상복으로 출근 가능한 캐주얼 데이를 정해 놓거나 다소 캐주얼한 비즈니스 룩을 허용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너무 컬러가 튀거나 눈에 띄는 옷은 오히려 사내에서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 수 있다. 이럴 땐 유니크하고 세련된 시스루 스타일의 슈즈로 옷에 포인트를 줌과 동시에 여성스러움과 트렌디 함을 동시에 강조해 보자.

셀렙샵 패션팀에서는 “시스루 슈즈는 시즌 유행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통기성이 좋아 여름까지 시원하게 활용하기 좋으면서도 일반적인 샌들, 슬리퍼 보다 고급스러워 보여 비즈니스 캐주얼 용으로 손색 없다”며 “언제나 여성의 섹시함을 강조해 주기 좋은 블랙 컬러의 시스루 스타일이 인기였지만 이번 시즌 시스루 슈즈는 부드럽고 유연한 인상을 줄 수 있는 화이트나 베이지 컬러의 슈즈가 대세로 무릎 길이의 에스닉, 플라워 패턴 스커트 등과 함께 여성스러움을 잃지 않게 연출해 주면 좋다. 특히 베이지 컬러의 시스루 슈즈는 살색과 비슷해 다리를 더욱 길어 보이게 해주는 장점까지 갖췄으니 눈 여겨 볼 것”이라고 전한다.
▲스트랩 슈즈로 오피스 룩에 경쾌함 더하기
 
무더운 여름에 발의 갑갑함을 한층 완화시켜 줄 스트랩 하이힐은 여름 철 캐주얼 룩에 활용되는 1순위 아이템이지만 올 여름 블랙과 화이트 컬러를 바탕으로 한 모던한 분위기의 오피스 룩에 믹스매치 해 주면 경쾌한 무드를 손쉽게 더할 수 있다는 사실. 특히 스커트를 많이 입는 오피스 레이디라면 발 목 부분을 V자 형태로 감싸주는 스트랩이 활용된 하이힐이 발목을 가늘어 보이게 하고 각선미를 살려주니 참고해도 좋다.
블랙 컬러의 스트랩 하이힐은 깔끔하고 모던해 보이는데 단 장식이 일절 배제된 디자인을 선택하도록 한다. 만약 오렌지, 블루 등 요즘 유행하는 컬러 스트랩 하이힐을 활용하고자 한다면 형광 보다는 채도가 낮거나 원색을 선택하고 광택이 도는 에나멜, PVC 보다 가죽, 스웨이드 소재를 선택하는 편이 경박하지 않고 점잖아 보여 오피스 룩에 적합하다.
fj@osen.co.kr
나인웨스트, 브루노말리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