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접속, 일요일 밤 대기시간 30분 소요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3.06.02 21: 18

[OSEN=이슈팀] 일요일 저녁, 편하게 리그오브레전드를 바로 접속해서 즐길수 있을까?
최근 접속 장애로 잦은 논란을 일으켰던 리그오브레전드가 휴일인 2일 오후 9시 14분 현재, 대기시간 32분 정도가 소요되는 것으로 파악됐다.
롤 접속을 기다리는 유저들은 각 게임 포탈사이트들의 자유게시판 등에 "롤 접속 언제 될까요" 글을 올리며 롤 접속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

한편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한국 온라인 게임 시장을 떠들썩하게 했던 '롤 서버' 장애가 완전하게 복구되는데 2개월이 걸릴 전망이다.
라이엇게임즈 코리아는 29일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장애가 발생했던  AOS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의 이용장애에 대한 원인과 조치 내용 및 보상을 공지했다.
인기 게임 롤(LOL)은 그동안 지속적인 점유율서 상승세를 보이며 무려 44주간 한국 온라인 게임을 장악한 게임. 25일부터 29일까지 연속적인 로그인 및 게임 서버 접속 불가로 인해 점유율이 급격히 감소했지만 5월 28일 기준으로 다시 점유율 36.16%를 차지할 정도로 그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이번 사태의 원인에 대해 그동안 나날이 늘어가는 유저에 대비해 게임서버, 네트워크 장비, 보안 솔루션, 데이터 장비 확충 등 대단위 서비스 인프라는 구축했지만 각 구성 요소의 균형을 맞추지 못했다는 점을 인정했다. 이로 인해 예기치 못한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해 장애의 원인이 됐다고 공지했다.
osenho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