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인조 남성그룹 엑소(EXO)가 컴백 2시간 만에 5개 차트 1위를 휩쓸며 화려한 복귀 신고식을 치렀다.
엑소는 3일 정오 정규1집 앨범 ‘XOXO(Kiss&Hug)’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늑대와 미녀’로 소리바다, 벅스,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등에서 차트 1위를 차지했고, 엠넷닷컴 2위, 멜론 4위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상위권에 랭크됐다.
또한 일부 사이트에선 정규1집 수록곡들로 상위권 ‘줄세우기’를 완성, 2012년 데뷔 그룹으로서는 이례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발매에 앞서 선주문 30만장을 기록한 엑소 정규1집 ‘XOXO(Kiss&Hug)’는 한국어 버전인 Kiss반과 중국어 버전인 Hug반이 동시 공개 됐으며, 파워풀한 비트와 사운드의 타이틀곡 ‘늑대와 미녀(Wolf)’를 포함한 다양한 장르의 총 12트랙으로 구성됐다.
엑소는 지난주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타이틀곡 ‘늑대와 미녀(Wolf)’ 컴백 무대를 선사, 한 편의 뮤지컬을 연상시키는 다이내믹한 퍼포먼스와 강렬한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무대로 음악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한편 엑소는 오는 4일 중국의 대표 예능 프로그램 ‘쾌락대본영’에 출연해 중국에서의 첫 컴백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gat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