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명' 송지효 패러디..코믹부터 고퀄까지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3.06.04 14: 51

배우 송지효의 패러디 합성사진들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KBS 2TV 수목드라마 ‘천명:조선판 도망자 이야기’(극본 최민기ㆍ윤수정, 연출 이진서ㆍ전우성)에서 송지효가 맡은 캐릭터 ‘홍다인’의 패러디와 합성사진들을 시청자들이 직접 제작해 올린 것.

 
극 중 홍다인’ 위기에 빠진 은인을 구하기 위해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돕는 내의원 의녀로, 생명의 은인인 최원(이동욱 분)의 아픈 딸을 보필해주고 그의 누명을 벗기기 위해 세자 이호(임슬옹 분)과의 접선도 돕는다. 이와 관련해, 이호에게 최원의 서찰을 몰래 전달하는 과정에서 쑥개떡이 등장하는데 이를 본 시청자들이 영화 ‘친절한 금자씨’를 패러디 해 ‘쑥개떡을 드릴게요’라는 문구로 ‘친절한 다인씨’를 만들어 웃음을 자아냈다.
 
그리고 '원인커플(최원, 홍다인)'의 러브라인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가상의 로맨틱 코미디물 ‘옥탑방 커플’이라는 포스터를 만드는가 하면, 드라마 캡처사진으로 고퀄리티의 작품을 만들어내며 '홍다인'과 '원인커플'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또한, 말없이 다인을 챙겨주는 도문(황성운 분)과 그가 아닌 다른 곳을 바라보는 다인을 나타내는 합성물을 제작해, 이 두 사람의 관계를 향한 관심도 드러냈다.
 
이를 접한 네티즌은, “싱크로율 대박! 진짜 영화포스터인줄 알았어요!”, “저 포스터처럼 다인과 원이 빨리 로맨틱 코미디를 연출하게 되는 날이 왔으면!”, “다인과 도문 또한 어떤 관계일지 궁금했는데, 잘 표현한 사진인 듯 하네요”등 열띤 반응을 보였다.
 
한편, 드라마 '천명' 13회는 오는 5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nyc@osen.co.kr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