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생제르맹(이하 PSG)이 신임 감독으로 파비오 카펠로 러시아 감독을 선임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1년 뒤에는 아르센 웽거 아스날 감독이 부임할 예정이다.
PSG가 카펠로 감독의 선임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19일(이하 한국시간) 이탈리아 축구 소식지 '풋볼이탈리아'는 '스카이 스포르트 이탈리아'의 보도를 인용, "PSG가 카펠로 감독의 선임 소식을 곧 발표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따르면 PSG는 카펠로 감독을 선임하고,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의 레알 마드리드행을 허락할 전망이다.
당초 PSG는 안드레 빌라스-보아스 토트넘 감독을 선임할 것으로 보였지만, 빌라스-보아스 감독을 데려오기 위해서는 1000만 유로(약 151억 원)의 위약금이 발생하는 탓에 포기했다. 반면 카펠로 감독의 위약금은 300만 유로(약 45억 원)다.

PSG가 카펠로 감독을 선택한 이유는 하나 더 있다. 카펠로 감독에게 팀을 단 1년밖에 맡기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이에 따르면 PSG는 2014년 여름부터 팀을 지휘하도록 이미 웽거 감독과 계약을 맺은 상태다. 웽거 감독은 아스날과 계약이 끝나는 2014년 여름 PSG로 옮길 예정이다.
sportsher@osen.co.kr
파비오 카펠로 / WENN 멀티비츠 (Copyright ⓒ 멀티비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