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이슈팀] 카카오톡 PC버전에 대한 반응이 좀처럼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카카오톡 PC버전이 하루종일 포털사이트 검색어 상위권에서 내려오지 않을 정도로 관심이 뜨겁다.
카카오는 20일 사용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카카오톡 PC버전을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PC버전은 지난 3월부터 진행한 비공개 시범테스트(CBT)를 통해 사용자 의견을 적극 수렴해 완성도와 안정성을 높였다.
특히 카카오톡 PC버전은 모바일 버전을 고스란히 PC에 옮겨놓은 모양새로 사용자들의 높은 지지를 얻고 있다.

하지만 아직 누구나 카카오톡 PC버전을 내려받을 수 없다. 지난 3월 베타테스트를 신청한 사람들만 가능하다. 따라서 카카오톡 PC버전을 경험해보지 못한 사용자들에게 사용후기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에 정보를 공유하려는 블로그 사이에 카카오톡 PC버전 사용후기들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맨 처음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사용자 PC인증을 받아야 카카오톡 PC버전이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며 그 순서가 자세하게 설명돼 있다.
이후에는 카카오톡 PC버전을 화면에 띄운 것부터 대화시 화면, 상대가 말을 걸면 어떻게 알 수 있는지 등이 자세하게 나와 있다. 또 환경설정을 자유롭게 해 다양한 옵션을 쓸 수 있다는 점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이에 카카오톡 PC버전 사용후기를 접한 네티즌들은 "카카오톡 PC버전 사용후기를 보니 더 사용해보고 싶다는 욕망이 강렬해진다", "카카오톡 PC버전이 있으면 오타를 줄일 수 있겠다", "카카오톡 PC버전 사용후기 올려주신 분들 고맙다" 등 의견을 냈다.
osenhot@osen.co.kr
카카오톡 PC버전 사용자 인증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