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이슈팀] 국제 해킹 집단 '어나니머스(anonymous)'의 북한 미사일 관련 자료 공개 규모에 대해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어나니머스는 지난 17일 유튜브에 'Anonymous North Korea'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통해 "당신들의 주요 미사일 문서와 주민문서, 군관련 문서는 이미 훤히 내려다보이고 있다. 은폐하려고 해봤자 늦었다"면서 "우리는 이것을 세계에 일부만 공개할 것이다. 맞이하고 기다려라. 우리 어나니머스는 이날만을 기다려왔다"고 엄중하게 경고했다.
'일부'라고 했지만 그 규모는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어나니머스는 "우리는 6월 25일을 기해 당신들에게 우리의 힘을 보여주도록 하겠다"며 정확한 공격 날짜를 언급한 후 "북한주민들이여, 이제 곧 일어날 때가 되었다. 당신들은 새로운 문명을 경험하게 될 것이며, 당신의 썩어빠진 돼지 지도자는 곧 쓸모없음을 깨닫게 될 것"이라고 노골적으로 북한을 비웃었다.

또 "지도자 김정은과 북한의 모든 세력들 당신들의 힘은 미사일과 핵에 불과하겠지만 우리는 그보다 더 강력하다"는 어나니머스는 마지막에는 아예 "김정은, 이제 당신은 지워질 때가 왔다"며 북한의 최고 권력자 이름을 언급하며 직접적인 경고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
어나니머스는 지난 4월 북한의 대남 선전 사이트 '우리민족끼리'를 해킹, 회원 정보를 공개한 바 있다. 당시 9000여명의 우리민족끼리 홈페이지 가입자 명단을 공개한 바 있다. 유출된 가입자 명단에는 아이디, 성별, 이름, 생년월일, 이메일주소, 국가코드 등 개인정보가 담겨 있었다. 무엇보다 공개된 메일 주소는 외국계 메일계정 뿐만 아니라 한국 포탈 메일 계정 및 언론사, 대학의 메일 계정이 다수 포함되어 있어 논란이 됐다.
osenhot@osen.co.kr
유튜브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