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이 네이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새로운 검색 기능을 추가했다.
모바일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이용자들이 많이 검색하는 생활 밀착형 정보의 새로운 검색어 추천 기능을 도입했다.
네이버는 모바일서 자주 검색되는 생활정보형 검색어를 분석해 해당 검색어에 대한 연관 정보를 보다 손쉽게 검색할수 있도록 디렉토리로 묶어 상위-하위 단계로 이동하면서 정보를 탐색할 수 있는 ‘이것을 찾으셨나요’ 추천검색어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칠레와인’이라고 검색할 경우, 기존 연관검색어 대신 스위트 와인과 관련된 정제된 정보들을 볼 수 있고, 상위에는 칠레와인이 해당된 카테고리가 노출돼 해당 주제의 다른 카테고리로 이동할 수 있다.
이용자가 카테고리 중 최상위 카테고리인 ‘와인’을 선택하면 와인의 전체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고, 그 중 ‘와인분류’를 선택하면 여러 가지 분류로 정리된 와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이용자들은 ‘이것을 찾으셨나요?’ 추천검색어 서비스로 기존의 자동완성, 연관검색어 등에서 제공되던 검색어 보다 실제 생활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중심으로 관련된 정보를 상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임신’ 등 다소 일반적인 검색어를 입력해도 제시된 디렉토리를 따라 ‘임신초기 증상’에 이어 ‘임신초기 위험증상’ 등과 같은 상세한 정보를 입력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서비스 제공으로 이용자들은 결혼, 임신, 와인 등의 키워드 입력 시에는 연관검색어 등의 추천어 검색로직이 아닌 이용자들이 많이 찾고 정제된 정보 중심의 디렉토리에 의한 검색어 추천이 검색결과 상단에 보여지게 된다.
이번 ‘이것을찾으셨나요?’ 추천검색어 서비스는 결혼, 임신, 와인 등 3가지 주제에 대해 우선 적용됐으며 앞으로 다양한 생활 밀착형 정보에 대해서도 디렉토리 검색어 추천 서비스를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fj@osen.co.kr
NHN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