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30도까지 치솟은 여름날, 경기도 남양주시 한 캠프장에서 XTM 캠핑 버라이어티 '아드레날린2'의 마지막 녹화가 진행됐다. 지난 3월 첫 방송을 시작한 임형준, 조동혁, 한정수, 박건형, 네 사람은 초보 캠퍼라는 따지를 떼고 이제 어엿한 프로 캠퍼로 성장한 모습이었다.
22일 오전 10시, '아드레날린2'가 토마토 캠핑장에서 대형 이벤트를 준비했다. 바로 우리나라 캠핑족들과 함께 하는 플리마켓. 캠퍼들이 한 자리에 모여 캠핑 정보를 공유하고 다른 사람에게는 필요하지만 나에게는 쓸모없는 용품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인원만 무려 180명. 땡볕에서도 사그라들지 않는 열정적인 캠핑 현장에 OSEN이 동행했다.
이번 캠프에는 100여팀이 넘는 지원자가 몰릴 만큼 흥행했다. 지난 시즌에서도 '아드레날린2' 제작진은 마지막 회를 시청자들과 출연자들이 함께 하는 시간으로 꾸민 바 있다. 뜨거웠던 캠퍼들의 반응에 힘입어 이번에도 캠퍼들 사이에서 유행이라는 벼룩시장으로 마지막회를 꾸몄다.


# 오전 10시; 여기가 '아드레날린2'인가봉가
캠핑장 곳곳에 '아드레날린' 안내 현수막이 걸렸다. 개인 캠핑 용품을 들고 이 곳을 찾은 캠퍼들은 주변을 둘러보며 축제를 즐길 준비를 했다. '아드레날린2' 주 시청층은 35~45세 남성이지만 이날 현장 인원은 보기좋게 남녀 딱 반반의 비율로 구성됐다. 가족 단위 참가자도 있었고, 남성 또는 여성으로만 구성된 팀도 있었다. 가족 단위 참가자들은 늦은 밤까지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내면 되고 동성으로 구성된 팀은 이후 진행된 텐트팅을 기대해볼 수 있다. 차를 타고 내리는 사람들의 표정은 기대 반, 설렘 반. 들뜬 모습으로 캠핑 장비를 내리고 운반하는 모습이 눈에 띄었다.
# 오전 11시; '아빠 어디가'가 별거냐
캠프의 시작은 텐트치기. 뜨거워지는 공기 때문에 송글송글 얼굴에 땀방울이 맺혔지만 캠퍼들은 호흡을 맞춰 빠른 속도로 집을 지어갔다. 줄을 당기는 어른들 뒤로 해맑게 뛰어노는 아이들의 모습이 목격됐다. 최근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MBC 예능 프로그램 '아빠 어디가'를 떠올리는 상황도 있었다. 아빠 손을 잡고 캠핑장을 둘러 보는 아이들, 엄마 품에 안겨 그늘에서 잠을 청하는 아이들도 있었다. 나무 그늘에는 해먹이 달렸다. 약간의 쉬는 시간을 가진 후 벼룩시장을 알리는 안내멘트가 방송됐다.
# 오후 3시 30분; 있을건 있고 없을건 없는 벼룩시장
임형준이 드라마 촬영 일정으로 인해 참석이 늦어지면서 박건형, 한정수, 조동혁이 참석한 가운데 벼룩시장이 시작됐다. 임형준의 빈 자리는 김혜성이 대신했다. 이들은 편안하면서도 스타일을 놓치지 않은 감각적인 의상으로 등장, 캠퍼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박건형은 상하의가 연결된 롬퍼 스타일로 장난꾸러기 같은 이미지를 연출했다. 한정수, 조동혁, 김혜성은 반바지에 셔츠로 단출한 옷차림이었다.
캠퍼들이 내놓은 물건은 다양했다. 캠핑장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간이용 의자부터 그늘막이 텐트, 램프 등 다양했다. 불판도 있었고, 아이들을 위한 해먹도 눈에 띄었다. 특이하게 구제 옷을 들고 나온 캠퍼도 있었다. 이리저리 몰리는 구경꾼들 사이에서 조동혁은 "야전침대, 숟가락, 젓가락, 꼬치구이 세트, 텐트도 샀다"고 자랑했다. 오는 30일 몽골로 출국한다는 한정수도 "가서 쓰려고 버너, 일인용 캠핑 용품을 샀다"며 들뜬 모습을 보였다.

# 오후 5시 30분; 금강산도 식후경부터
드디어 캠핑의 꽃, 저녁식사 시간이 됐다. '아드레날린2'를 찾은 캠퍼들은 텐트부터 식재료까지 직접 준비해 오는 열정을 보였다. 비장의 무기도 있기 마련. 지글지글 고기 익는 소리가 텐트 곳곳에서 들리고 살짝 지친 것 같던 캠퍼들의 표정이 밝아졌다. 역할 분담은 철저하게 이뤄졌다. 주로 남자들이 불 앞에 서서 솜씨를 뽐냈다. 아이들은 캠핑장 한 쪽에 위치한 덤블링 위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제작진에 따르면 이후 일정은 팀별 구호만들기, '아드레날린2' MC들의 캠핑요품 경매, 댄싱퀸 선발, '아드레날린2' VCR 시청 등 빼곡하게 꾸며진다. 이튿날 새벽 1시까지 이어질 이번 캠프는 '아드레날린2' 출연진이나 캠퍼들에게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는 사실은 분명했다.
'아드레날린2'는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 방송되며 마지막회는 오는 9일 전파를 탄다.
plokm02@osen.co.kr
XTM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