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 틴탑-백퍼센트, 신인아이돌 출연동시 최초 우승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3.06.22 20: 46

[OSEN=방송연예팀] 틴탑&백퍼센트가 ‘불후의 명곡2’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해 화제가 되고 있다.
22일 오후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2-전설을 노래하다’(이하 ‘불후의 명곡2’) 박남정 편에 출연한 백퍼센트 록현 혁진 종환은 틴탑 니엘과 한 무대에 서서 1세대 아이돌로 이뤄진 핫젝갓알지와 대결을 펼쳤다.
1세대 아이돌과 2세대 아이돌의 대결로 관심을 모은 이날 백퍼센트와 틴탑은 빼어난 가창력과 환상적인 군무로 전설을 완벽 재연했다.

특히 파워풀한 안무와 칼군무에도 흔들림 없는 라이브 실력, 멋진 무대매너가 명곡 판정단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록현과 종환은 80년대 국민춤 박남정의 ‘ㄱㄴ’ 춤을 추면서 객석에 있는 전설 자리로 다가가 박남정과 함께 춤을 추는 등 특별한 퍼포먼스로 객석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무대가 끝난 후 박남정은 “나도 보고 신이 났다. 아이템 자체도 그렇고 안무가 신선했다. 내가 4명 있는 것 같았다”고 틴탑과 백퍼센트 무대를 극찬했다.
‘티오피브라더스’ 틴탑과 백퍼센트는 데뷔 전 오랜 기간 연습을 함께 한 만큼 찰떡 호흡을 과시하며, 1세대 아이돌 핫젝갓알지(문희준, 토니안(H.O.T.), 은지원(젝스키스), 데니안(god), 천명훈(N.R.G))를 이기며 우승에 등극했다.
방송 이후 각종 게시판에는 “틴탑과 백퍼센트 합동무대 정말 좋았다” “칼군무 그룹들답게 퍼포먼스가 최고였다” “전설도 움직이게 하는 실력파 그룹들!” “또 무대가 보고 싶다” “티오피미디어 탄탄한 보컬라인 최고” “화려한 퍼포먼스 너무 멋졌다” “틴탑 백퍼센트 흥해라” “티오피브라더스, 빛나는 형제애”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방송 녹화 후 MC 신동엽은 “신인 아이돌그룹이 출연하자마자 우승한 건 최초다”고 백퍼센트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osenstar@osen.co.kr
‘불후의 명곡2’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