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25일 'iOS7 베타2'를 발표했다. 'iOS7 베타2''는 지난 10일 발표됐던 초기 iOS7버전의 버그가 개선되고, 아이패드에도 지원이 확장됐다. 따라서 이미 베타 버전을 받았던 이들이나 초기 베타버전을 받기 꺼려했던 이들,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이들 모두 새로운 배타버전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다.
'iOS7 베타2'는 초기 버전에서 발견됐던 주요 버그들을 개선하고, 안정화를 이뤄 출시됐다. 또한 아이폰과 아이팟에서 아이패드 제품군까지 지원 범위가 확대됐다.
이번 업데이트는 운영체제 안정에 초점을 맞췄기 때문에, 초기 버전에 비해 배터리 효율성과 기본 앱들의 최적화가 이뤄졌다. 또 요번에 에어드롭 콘트롤 센터 등 새로 추가된 기능들의 성능이 향상됐고, 카메라와 시리의 기능도 개선됐다. iOS7 베타 초기버전에서 제외됐던 음성메모 기능이 추가되기도 했다.

'iOS7 베타2'는 이미 iOS7 베타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이용자의 경우, 설정의 일반메뉴에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iOS6 사용자가 'iOS7 베타2'를 깔고싶을 경우에는 먼저 초기 iOS7 베타버전을 설치한 후, 소프드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애플은 iOS7 정식버전은 가을에 출시할 예정이며, 그 전까지 지속적인 베타버전 업그레이드를 통해 iOS7의 기능을 안정화시키고, 개발자들의 의견을 모을 예정이다.
luckylucy@osen.co.kr
iOS7. /애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