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이슈팀] 인기 커뮤니티 사이트 ‘일간베스트 저장소’가 25일 오후 6시 반경부터 접속이 불가해 ‘6.25 해킹공격’과의 연관성을 두고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일명 ‘일베저장소’ 또는 ‘일베’로 더 알려져 있는 ‘일간베스트 저장소’는 25일 저녁 8시 현재 “일간베스트 저장소 긴급 작업중”이라는 메시지만 간략하게 고지 된 채 접속이 안 되고 있다. 이 사이트는 현재 무슨 이유로 긴급 작업을 하고 있는 지, 작업 예정 시간은 언제인 지 전혀 안내가 없다.
6.25 전쟁 63주년을 맞는 6월 25일은 하루 종일 해킹 관련 소식으로 온라인이 들끓고 있다.

이날 오전 청와대 인터넷 홈페이지가 외부 세력의 해킹 공격을 받아 다운 됐고, 국무총리 비서실 홈페이지도 동일한 공격을 받았다.
또한 주요 언론사, 방송사들도 해킹 공격을 받는 등 ‘사이버 전쟁’에 대한 공포감으로 대한민국이 어수선했다.
이와는 별개로 국제해커집단 ‘어나니머스’는 북한의 조선중앙통신, 고려항공, 우리민족끼리, 노동신문 등 북한의 46개 사이트에 대한 해킹을 감행했고 일부는 해킹에 성공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대한민국 정부는 전방위적으로 감행되고 있는 해킹 공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25일 오후 3시 40분부로 사이버위기 경보를 ‘주의’로 상향해 발령했다.
osenhot@osen.co.kr
일간베스트 저장소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