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 "동아시안컵 명단은 다음주 발표"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13.07.01 15: 59

"동아시안컵 명단은 다음주 발표."
홍명보 감독은 1일 오후 경기도 시흥 대교HRC센터에서 진행한 제5회 홍명보장학재단 코리아실드프로젝트(Korea Shield Project) 행사에 참가했다. 한국 축구의 미래 수비수 육성을 위해 홍 감독이 연령별 대표 선수 및 우수 유소년 선수를 대상으로 5년 째 진행하고 있는 코칭 프로그램이다.
7월에 열릴 동아시아컵 대회에 대해 홍명보 감독은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부임 후 첫 대회일 뿐만 아니라 새로운 선수들을 파악해야 하기 때문이다.

홍 감독은 동아시안컵 대회에 대해 "젊고 가능성 있는 선수들을 선발할 계획이다. 기존 선수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선수들 모두 과연 이들이 세계 무대에서 통할 수 있는지를 통해 어떤 선수를 발전시킬지를 보는 대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50명의 예비엔트리를 포함해 모든 선수들의 기량에 대해서는 이미 모두 파악하고 있다고 말한 홍 감독은 올림픽대표팀을 맡을 당시를 떠올리며 대표팀 선발에 대한 힌트를 남기기도 했다.
한편 홍명보 감독은 새로운 코치진에 대해서는 "일단 동아시안컵 선수 명단은 다음주에 발표할 것이다. 또 올림픽때 했던 코치 있지만 올림픽하면서 무엇이 더 필요한지 확인하고, 우리 코치도 얼마나 변화가 있는지 살펴보고 코치들을 인선할 계획이다. 기본적으로는 올림픽 코치들과 같이 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10bird@osne.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