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시자들' 올 여름 한국영화 흥행 뜨거울까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3.07.01 23: 01

[OSEN=방송연예팀] 시사회를 통해 공개된 후 설경구, 정우성, 한효주 세 배우의 놀라운 시너지와 팽팽한 긴장감, 리얼한 볼거리가 있는 새로운 범죄 액션 영화라는 호평을 받고 있는 [제작 영화사 집 | 제공 유나이티드픽처스 | 배급 NEW | 감독 조의석, 김병서]이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의 실시간 예매율 1위에 등극했다.
은 자신의 정체를 감춘 채 흔적조차 없는 범죄 조직을 쫓는 감시 전문가들의 숨막히는 추적을 그린 범죄 액션 영화다. ‘감시 전문가’라는 신선한 소재를 통한 새로운 긴장감의 추적 액션으로 관객들을 매료시키며 폭발적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이 각종 영화 예매 사이트에서 보고 싶은 영화 1위를 차지한데 이어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서 예매율 1위에 올랐다.
이는 2주 연속 1위를 이어오던 브래드 피트 주연의 를 비롯 동시기에 개봉하는 조니 뎁 주연의 를 모두 제친 것으로 올 여름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던 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준다. 특히 은 본격적인 여름 극장가를 앞두고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에 내줬던 1위 자리를 2주 만에 탈환, 지난 해부터 이어져 온 한국 영화 열풍의 새로운 시작을 본격적으로 알렸다.

은 언론시사회를 시작으로 일반시사회, 배우들과 함께한 관객과의 대화 시사회, 지난 주말 부산, 대구 시사회와영화의 전당 3,000석 초대형 시사회 등을 통해 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날리는 팽팽한 긴장감과 서울 도심을 배경으로 한 새로운 볼거리, 설경구, 정우성, 한효주, 이준호의 완벽한 연기와 환상의 팀플레이 등 대중성과 완성도를 갖춘 웰메이드 범죄 액션 영화로 뜨거운 호평을 이끈 바 있다. 네이버, 다음 등 각종 포털사이트와 CGV 극장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1위, 가장 보고 싶은 영화 1위를 차지하는 등 개봉 전부터 뜨거운 ‘감시 돌풍’을 예고한 은 예매 오픈과 동시에 예매율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가파른 예매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그 결과에 벌써부터 귀추가 주목된다.
시사회를 통해 을 관람한 관객들은 “2013년 영화는 이 영화로 마무리해야겠다! 간만에 웰메이드 범죄 액션을 만났다.”(네이버 dpgm), “ 설경구, 정우성, 한효주야 말할 것도 없고, 첫 스크린 도전 준호도 신인답지 않은 연기를 보여주었다!”(네이버 dbsw), “조의석 감독님의 연출, 명배우들의 연기, 최고였다! 영화보는 내내 손에 땀을 쥐는 긴장감이 영화 끝까지 이어졌다. 최고!”(네이버 dlaa) 등 폭발적 반응을 보이며 기대를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팽팽한 긴장감의 추적과 대결, 서울 한복판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볼거리 등 탄탄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 완성도를 갖춘 영화로 폭발적인 입소문을 이끌고 있는 . 지난 여름 흥행 최강자의 자리에 오른 을 시작으로 올 상반기 까지 이어져 온 범죄 영화의 붐을 잇는 웰메이드 범죄 액션 영화로 7월 3일 개봉, 올 여름 극장가를 뜨겁게 달굴 것이다.
osensta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