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모바일 앱 신규서비스 '개방·소셜' 강화한다
OSEN 최은주 기자
발행 2013.07.29 09: 47

다음커뮤니케이션이 하반기 소셜 부문 신규 서비스를 연이어 선보인다.
다음 계정이 없더라도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이 이들 서비스의 핵심이다. 다음 내 소셜 및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강화로 모바일 환경에서의 확고한 성장 동력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신규 서비스들은 8월부터 순차적으로 모습을 드러낸다. 모바일 환경에 맞춘 ‘개방성’ ‘감성적 UX(User Experience: 사용자경험)’ ‘글로벌’이 키워드다.

다계정 메일 앱은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여러 메일 계정들을 등록해 한번에 관리할 수 있다. 다음 메일 가입자가 아니더라도 사용 가능하다. 깔끔한 디자인, 국내 업계 최초로 도입한 아카이빙(저장 및 보관) 솔루션, 메일의 중요도나 읽음 여부, 첨부파일 유무에 따라 분류하는 퀵필터 등의 차별화된 기능이 특징이다.
캘린더 앱 역시 다음 계정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개방적 형태다. 설치만하면 동일한 모바일 기기 내에서 사용하던 타 캘린더의 일정까지 자동 반영되어 통합 관리 가능하다. 일정 등록과 확인을 위해 수시로 사용하게 되는 앱의 특성을 고려해 사용자 취향과 요구에 맞춘 다양한 디자인의 위젯으로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하반기 2~3개의 소셜 기반 전략 앱을 연이어 출시해 라인업을 완성할 계획이다.
신규 서비스 외에 다음 카페 앱 역시 개방형 모델로 변화를 시도, 8월 중 ‘카페 앱 2.0’을 선보인다.
전통적인 PC 기반의 커뮤니티 서비스인 다음 카페의 모바일 앱은 2010년과 2011년, 각각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된 바 있다. 기존 앱과 다른 카페 앱 2.0만의 특징은 로그인 없이도 다양한 카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열린 구조와 개인 및 카페 별 아이덴티티 강화다.
앱과 개별 카페의 홈 화면을 감성적 디자인으로 전면 개편하고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PC 화면을 축소해 옮겨놓은 듯한 텍스트 위주의 메뉴 구성 대신 이미지 위주의 감각적 구성으로 차별점을 둔다.
이재혁 다음커뮤니케이션 SG 총괄은 “소셜 영역 각 서비스의 역량 강화와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최우선으로 움직이고 있다”며 “서비스 간 유기적 연계를 이어가고, 시장 트렌드 연구와 신규 아이디어 발굴 전문 팀을 통해 변화에 빠르게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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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커뮤니케이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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