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소비자 혜택을 2배로 늘린 결과, 가입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KT는 데이터, 요금, 콘텐츠 등 전 분야에서 2백 혜택을 제공하는 ‘2배가 돼! 페스티벌’ 시행 이후, 서비스 가입 실적 및 고객 인지도 등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얻었다고 5일 밝혔다.
KT의 조사 결과 ‘2배가 돼! 페스티벌’은 TV 광고 및 차별화된 2배 혜택 이벤트를 통해, 개시 10일 만에 이동 통신시장 전 소비자 인지도 72% 및 KT 가입자 인지도는 78%를 기록했다.
또, 지난 7월 1일 ‘2배가 돼! 페스티벌’ 시작 후 LTE 가입자의 73%가 제공 데이터 2배 혜택이 적용되는 ‘유선무선 완전무한’ 요금제와 ‘모두다올레’ 요금제를 선택해 170만 명 이상이 데이터 2배 혜택을 누리고 있다.

유무선 무제한 음성통화에 기본 데이터양까지 2배로 늘려 제공하는 ‘유선무선 완전무한’ 요금제는 혜택증가로 인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져,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가입자 1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인기몰이와 함께 무선 ARPU (Average revenue per user, 가입자 당 평균수익)도 증가하고 있다.
올레TV도 10월 31일까지 매주 수요일 TV쿠폰 1만원 구매시 1만원을 추가 적립해주는 ‘VOD 2배’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유료 VOD 이용 건수가 전월 대비 20% 증가했다
또, CS 상담 채널을 2배로 확대하는 의미에서 지난달 1일 세계 최초로 오픈한 ‘올레 문자고객센터’도 사용의 편리함과 상담시간 절약 효과로 인해, 한달 동안 10만 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으며 최근 하루 평균 사용 건수도 5000 건 이상으로 늘어났다.
올레 문자고객센터는 실제 이용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얻을 뿐만 아니라 타 기업, 공공기관 등에서도 자사 CS채널 적용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표현명 KT 사장은 “유무선 브로드밴드 시대를 맞아 소비자 혜택 중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실질적인 고객 혜택을 지속 선보여 앞으로도 진정한 서비스 경쟁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luckylucy@osen.co.kr
KT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