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의 비밀? 모든 게 다 MBC 덕분...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3.08.26 11: 56

[OSEN=방송연예팀] 무한도전의 비밀에 네티즌들이 반응하고 있다. MBC 토요일 예능의 간판이자 장수 프로인 '무하도전'에 무슨 비밀이 있는걸까.
무한도전의 비밀 발설자는 다름아닌 MBC 안우정 부사장이다. 그는 최근 MBC 공식블로그 M톡에 무한도전의 비밀이란 글을 남겨 화제의 중심에 섰다. 국내 예능 프로가운데 충성도 높은 고정팬이 가장 많기로 유명한 무한도전 관련 글이었던 만큼 시청자 촉각이 곤두섰던 때문이다.
또 무한도전의 비밀이란 제목도 호기심을 끌기에 충분했고 MBC 부사장이 그 글을 썼다는 사실에서 신빙성을 더했다.

안 부사장은 무한도전의 비밀 글에서 "MBC와 '무한도전'은 서로 많이 닮았다. 둘 다 모두 오랜 기간 동안 시청자 여러분을 찾아뵈면서 아주 많은 사랑을 받아왔고, 또 언제나 새로운 것을 추구한다는 점"이라고 서두를 시작했다.
본격적인 무한도전의 비밀 공개는 바로 다음 다음 순서에서 드러났다.
 그는 무한도전에 감춰진 포맷이 있다면서 "그 비밀은 바로  MBC라는 시스템이다. '무한도전' 수석연출자인 김태호PD는 'MBC라는 시스템 없이는 '무한도전'은 불가능하다'고 말한 적도 있다. 김태호PD가 처음부터 지금까지 쭉 '무한도전'의 수석PD로 일해 왔지만, 그동안 '무한도전'을 함께 제작해 온 수많은 예능PD들의 땀과 눈물이 없었다면 '무한도전'의 신화는 없었을지도 모른다"고 밝혔다.
네티즌들은 안 부사장의 무한도전의 비밀 글에 대해 "무한도전, 늘 성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무한도전의 비밀이라길래 뭐 대단한 건줄 알았더니 이건 뭐꼬" '무한도전의 비밀과 MBC가 도대체 무슨 상관인지" "MBC가 지원하지 않았으면 오늘의 무한도전은 없었을 것"이라는 엇갈린 반응들을 보이고 있다.
osensta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