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생석 의미란 과연 무엇일까..네티즌 궁금증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3.08.26 21: 22

[OSEN=이슈팀] 탄생석 의미에 대해 요즘 10,20대 젊은이들의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다. 탄생석이란 원래 서양에서 유래된 단어로 동양에서는 생소하다가 근대 일본 여성들 사이에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주요 포탈사이트에 게재된 두산백과사전 인터넷 판에 따르면 탄생석의 의미란 '12가지 보석을 1년의 열두달과 견주어 그 속에서 자기가 탄생한 달에 해당하는 보석으로' 나타내는 것을 말한다.
원래 유럽인들은 보석으로 반지 ·팔찌 ·목걸이 등 장식용품을 만들어 가지는 습관이 있었는데, 그 보석을 탄생석으로 부른다는 이야기다.
최근에는 유럽이나 미국 등 서구보다 일본과 한국 등의 20대 여성들 사이에서 탄생석을 중요시하고 따지는 분위기가 퍼지고 있어 문제로 지적되는 중이다.
탄생석의 종류는 나라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 두산백과 인터넷판에 따르면 미국의 경우 1월은 석류석, 2월은 자수정, 3월은 혈석, 4월 다이아몬드, 5월 에머랄드, 6월 진주, 7월 루비, 8월 마노, 9월 사파이어, 10월 오팔, 11월 토파즈, 12월 터키석 등으로 분류된다.
osenho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