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음원차트 2차 공습 D-1…가요계 '초긴장'
OSEN 박현민 기자
발행 2013.09.04 17: 24

빅뱅 리더 지드래곤의 정규 2집 앨범의 파트2가 오는 5일 공개된다. 앞서 파트1 공개로 차트를 휩쓸었던 지드래곤의 2차 신곡 공습 D-1에 가요계는 긴장한 분위기다.
지드래곤은 오는 5일 정오 타이틀곡 '삐딱하게'와 '늴리리야'(GD ver.)를 포함한 신곡 7곡을 정규 2집 파트2 형식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에 지난 2일 파트1 공개 당시 이뤄졌던 국내 음원차트 올킬과 줄세우기가 또 한 번 재현될 것으로 관계자들은 분석한다.
특히 '삐딱하게'는 지드래곤의 서울 콘서트에서 뮤직비디오와 무대가 공개돼 큰 호응을 얻었고, '늴리리야'는 미시 앨리엇과 콜라보레이션 버전으로도 인기를 끌었던 곡인 만큼 지드래곤 솔로 버전의 존재만으로도 음악팬들의 관심이 집중된 상태다.

또한 '삐딱하게'와 '늴리리야' 역시 테디와 지드래곤이 함께 작업한 곡으로 '블랙'과 '니가 뭔데'의 차트 흥행에 합류해 더욱 힘을 실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 가요 관계자는 "3일의 시간차를 두고 신곡 5곡과 7곡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는 방식으로 무려 4개의 타이틀곡은 물론 수록곡들도 골고루 사랑을 받고 있다. 물론 GD였기에 가능했던 방식이지만, 성공 사례로 남는다면 향후 비슷한 방식들이 등장할 가능성도 높다"고 전했다.
한편 지드래곤은 지난 2일 발매한 정규2집 파트1 수록 타이틀곡 '니가 뭔데'와 '블랙'으로 4일 오후 현재까지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멀티 히트'를 기록 중이다.
gato@osen.co.kr
YG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