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메일이 앱 출시 5개월 만에 최다 사용 앱 자리에 올랐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지난 3월 출시한 다음 메일 애플리케이션이 8월들어 순사용자 110만명 대를 기록하며 메일 앱 사용률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코리안클릭 기준).
다음은 다음 메일 앱이 3월 출시 이후 순사용자 기준으로 단 한번의 하락 없이 상승 곡선을 그려왔다고 언급했다.
6월 대비 8월 순사용자는 2배 이상 증가해 8월 첫 주 평균 약 113만명을 기록한 후 주당 110만명 대 사용자 수를 이어가고 있다. 주당 평균 이용 시간은 8월 첫 주 이후 타 메일 앱보다 최대 5배 가까이 높은 수치를 나타내기도 했다. 다음 메일 앱은 8월 기준으로 다운로드 수 또한 전월 대비 20만 가까이 증가한 170만을 기록해 사용자 수와 사용률 면에서 상승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음 메일 앱은 국내 최초의 대용량 파일 첨부 지원 메일 앱이다. 한 번에 파일 최대 4GB와 사진 최대 50장 첨부, 메일 작성 화면에서 사진 및 동영상 촬영 첨부, 다양한 디자인의 무료 스티커 등 모바일에서도 자유자재로 메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한 손 조작에 유용한 플리킹(Flicking) 화면 전환이나 발신 상대 및 시간대 등의 조건 상세 지정으로 알림 공해를 막는 수신 알림 설정 등 편리한 기능과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에 이용자 만족도가 높다.
다음은 9월 중 다음 메일 앱의 우수한 UX(사용자경험: User Experience)와 편리한 기능을 반영한 또 하나의 메일 앱을 선보인다. 다음 메일 가입자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메일 계정을 등록해서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다계정 메일앱이 될 계획.
다음 관계자는 “다계정 메일 앱에는 국내 업계 최초의 아카이빙(저장 및 보관) 솔루션, 메일 분류에 용이한 퀵필터 등 차별화된 기능들이 추가된다”며 “국내외 사용자 누구나 어떤 메일 계정으로든 이용 가능한 다계정 메일 앱으로 다음 메일 앱의 명성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luckylucy@osen.co.kr
다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