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도쿄 올림픽 선정, 네티즌 "방사능 괜찮을까"
OSEN 이상학 기자
발행 2013.09.08 08: 13

[OSEN=이슈팀] 일본 도쿄가 2020년 하계올림픽 개최지로 선정됐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8일(이하 한국시간)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열린 제125차 총회에서 2020년 제32회 하계올림픽 개최도시 선정을 위한 투표 끝에 일본 도쿄를 개최지로 선정했다. 도쿄와 함께 2020년 올림픽 개최 최종 후보 도시에 오른 마드리드(스페인)와 이스탄불(터키)은 아쉽게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일본에서 하계올림픽이 열리는 것은 지난 1964년 제18회 도쿄올림픽 이후 56년 만에 처음으로 2회 이상 하계올림픽을 개최한 아시아 최초의 도시가 됐다. 영국 런던(3회), 프랑스 파리, 미국 로스앤젤레스, 그리스 아테네에 이어 다섯 번째로 하계올림픽을 2회 이상 개최하는 도시가 됐다. 아시아에서는 최초. 

도쿄의 올림픽 개최지 확정에 네티즌들은 "도쿄 올림픽, 원전 방사능 오염 우려는 없을까", "올림픽 개최는 좋은데 원전 사고 대책을 세우는 게 우선 아닐까", "일본은 시간대가 같아 밤잠 안 설쳐서 좋겠다", "도쿄 올림픽으로 한국도 이득을 보지 않을까", "이스탄불도 매력적인 도시인데 아쉽다", "도쿄 올림픽 신경 쓰지 말고 우리 평창 올림픽이나 신경 쓰자"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osenho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