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호, 크로아티아전 조동건 원톱...청용-흥민 양날개 가동
OSEN 허종호 기자
발행 2013.09.10 19: 06

조동건(27, 수원)이 크로아티아전에 원톱으로 출전한다. 이청용(25, 볼튼)과 손흥민(21, 레버쿠젠)은 좌우 측면에서 지원을 한다.
홍명보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세계적인 강호 크로아티아를 상대한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8위의 크로아티아는 유럽은 물론 세계적인 수준의 팀이다. 비록 한국 원정길에 루카 모드리치(레알 마드리드)와 마리오 만주키치(바이에른 뮌헨) 등 주축 선수들을 대거 제외했지만, FIFA 랭킹 56위의 한국과 기량 차가 큰 것이 사실이다.
어려운 상대인 만큼 한국은 총력을 다한다. 홍명보 감독은 최전방에 조동건을 기용하고, 좌우 측면에서 이청용과 손흥민이 지원하도록 했다. 중원은 김보경(카디프 시티)이 공격형 미드필더, 구자철(볼프스부르크)과 박종우(부산)가 수비형 미드필더로 배치됐다. 수비라인에는 윤석영(퀸스 파크 레인저스)와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곽태휘(알 샤밥), 이용(울산)이 이름을 올렸다. 골키퍼 장갑은 정성룡(수원)이 동아시안컵 이후 처음으로 차지했다.

한국은 크로아티아와 역대 전적에서 6전 2승 2무 2패로 팽팽함을 이어갔다. 하지만 지난 2월 영국 런던에서 열린 친선경기에서는 0-4로 완패를 당한 바 있다.
▲ 한국 대표팀 크로아티아전 선발 명단
FW : 조동건 손흥민 이청용
MF : 구자철 박종우 김보경
DF : 윤석영 김영권 곽태휘 이용
GK : 정성룡
sportsher@osen.co.kr
조동건.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