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7 정식 버전 배포,'지구촌 7억명 다운로드 한다는데'
OSEN 손용호 기자
발행 2013.09.19 17: 41

[OSEN=이슈팀]애플이 한국시간 19일 새벽 2시부터 'iOS7' 정식 버전이 배포됐다. 지난 11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니노 애플 본사에서 열렸던 신제품 발표회에서 선보인 'iOS7'의 정식 버전이다.  
당시 iOS7의 설명을 맡은 크레이그 페더리기 애플 부사장은 "하룻밤 사이에 수억명의 사람이 iOS7을 다운받을 것"이라는 말을 증명하듯 우리나라의 애플제품 보유자들도 19일 새벽부터 iOS7 정식 버전을 다운로드하기 시작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 애플 기기의 '설정'에서 '일반' 탭을 선택한 다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누르면 업데이트가 시작 되는데 19일 오전 현재 전 세계에서 다운로드가 한꺼번에 이뤄지면서 다운로드 속도는 매우 더디게 진행 되고 있다. 

11일의 발표회에서도 공개 된 대로 iOS7에는 제어 센터와 알림센터, 에어드롭 등의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멀티테스킹기능과 카메라 필터, 사파리, 시리 등이 업그레이드 됐다. 
제어센터는 화면 하단을 위로 스와이프 하면 올리기만 하면 모든 제어 항목을 한 곳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알림 센터는 제어센터와 같이 화면을 아래로 스와이프하면 사용자의 모든 알림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잠금 화면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에어드롭은 인터넷 연결없이도 주변사람들과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또 카메라에는 앱 필터가 추가돼, 실시간으로 사진 효과를 추가할 수 있고 정사각형 카메라 옵션이 포함돼 있다. 또 시간과 위치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사진 및 동영상을 자동으로 정리해 주는 모먼트(Moments) 기능이 도입됐다.
사파리는 디자인이 새로워졌으며, 시리에는 새로운 남성 및 여성 목소리 추가됐고 트위터 검색 기능과 위키피디아가 통합됐다.
iOS7 정식 버전을 소개하고 있는 애플 홈페이지 동영상. 
osenho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