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딴짓 1위, "과장님 메신저 좀 그만하세요"
OSEN 김희선 기자
발행 2013.09.27 15: 07

[OSEN=이슈팀] 직장인 딴짓 1위 조사결과가 나와 화제가 되고 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는 27일 직장인 대부분이 8시간 업무시간 중 1시간 가량 딴짓을 한다는 조사결과를 내놨다. 잡코리아는 지난 달 30일부터 8일간 직장인 61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97.1%(593명)는 근무 시간에 업무 외 다른 일을 한다고 답했다고 밝혔다.
직장인들이 다른 일을 하는 시간은 평균 59분 21초로 집계됐다. 직급별로 보면 과·차장급이 평균 1시간 2분으로 가장 많고, 대리급(1시간 1분), 사원-주임급(57분 34초), 부장급(55분 31초)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업무 시간에 하는 딴짓으로는 메신저(21.9%), 스마트폰(21.6%), 뉴스검색(18.7%), 인터넷쇼핑(18.6%), 직장 동료와 수다(7.3%), 소셜미디어(SNS) 활동(6.4%), 은행 업무 등을 위한 외출(4.8%) 등을 들었다. 업무 외 다른 일을 많이 하게 되는 요일이 있다고 답한 직장인 344명 가운데 절반 이상(52%·179명)이 금요일을 꼽았으며, 월요일(20.3%), 수요일(10.8%), 화요일(9.6%), 목요일(7.3%) 순으로 나타났다.
직장인 딴짓 1위를 본 네티즌은 "과장님 제발 메신저 좀 그만하세요", "우리는 눈치보여서 제대로 딴짓도 못하는데", "직장인 딴짓 1위 보고 나니 일하기 더 싫어진다" 등 다양한 답변을 내놨다.
osenho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