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싱어VS’ 송준석, 의외의 미성으로 성진환에 선방
OSEN 오민희 기자
발행 2013.09.27 22: 33

성우 송준석이 예상치 못했던 미성으로, 기계보컬 성진환과의 대결에서 선방했다.
성진환은 27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예능프로그램 '퍼펙트싱어 VS’에서 송준석에게 승리를 거두며 가수팀에 1승을 안겼다.
이날 첫 번째 대결 곡은 애절한 곡을 담담하게 표현하는 것이 관건인 성시경의 ‘넌 감동이었어’.

먼저 무대에 오른 가수팀의 성진환은 음정, 박자 그 어느 것 하나 부족함 없는 무대를 선보이며 93.725점의 고득점을 획득했다. 특히 그는 2주 연속 예술점수에서 고득점을 챙기며 또 한번 기계보컬임을 입증했다.
이어 드림싱어팀의 송준석이 도전에 나섰다. 침착하게 무대에 오른 그는 의외의 미성으로 노래를 열창해 감동을 선사했다. 그 결과 송준석은 91.926점을 획득했다. 특히 성진환과 같은 예술점수를 획득하며 선방해 박수를 받았다.
한편 '퍼펙트싱어VS'는 매회 각 5명으로 구성된 가수팀과 드림싱어팀이 최첨단 노래 검증 시스템 V스캐너를 통해 승부를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과거 청중평가단, 심사위원 등에 의해 주관적인 평가가 이뤄졌던 '나는 가수다', '슈퍼스타K' 등과 달리 V스캐너는 절대적인 기준으로 승패를 가리는 것이 포인트다.
minhe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