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이슈팀] 브이월드 홈페이지가 29일 오전부터 접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브이월드가 주요 포탈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면서 이용자가 폭주한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이날 국토개발부가 개발한 한국판 3D지도정보 서비스 '브이월드'는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그 화려한 위용을 자랑한바 있다. 더군다나 브이월드가 국토부 개발의 국산 3D지도 서비스로서 이미 전세계를 석권중인 구글의 구글어스에 맞서 얼마나 선전할수 있을지에도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는 중이다.
국토부는 브이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백두산 천지 모습을 3D 그래픽으로 공개해 네티즌들로부터 감탄사를 자아내게 만들었다. 우리 민족의 영산인 백두산 전경은 물론이고 천지의 일렁이는 물결까지 잡아내는 브이월드의 생생한 정보는 깜짝 놀랄만한 기술수준을 자랑하고 있다.

이에 국토부 브이월드 측은 국가 공간정보 오픈플랫폼 브이월드가 세계적인 3D 지도 서비스 구글어스에 필적하는 수준임으로 자랑하고 있다. 브이월드에는 전국 3D 입체영상, 북한 위성영상, 전세계 위성영상 등 지도정보 외에 용도지역지구도, 부동산 정보, 영문판 3D 지도 등 깊고 풍부한 정보들이 담겨있다.
국토부에 따르면 브이월드 서비스는 올해안에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osenhot@osen.co.kr
국토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