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성동일이 음치 인증을 했다.
29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아빠 어디가’는 친구 특집을 맞아 짝꿍 노래자랑이 펼쳐졌다.
아이들은 노래자랑을 앞두고 노래 연습을 했다. 조용한 성격의 성준과 홍명준은 노래자랑을 한다는 제작진의 말에 당황한 기색이 역력했다. 두 아이들을 제외하고 다른 아이들은 노래자랑에 의욕을 보였다.

특히 홍명준은 “동요 제일 싫어한다”면서 의기소침한 모습을 보였다. 결국 성동일은 두 아이들을 격려하며 동요 연습에 들어갔다. ‘퐁당퐁당’, ‘아빠와 크레파스’ 등 아이들이 잘 알고 있을 법한 동요 제목을 댔지만 홍명준은 잘 알지 못한 모습을 보였다.
성동일은 여러 노래를 부르며 아는 노래 찾기에 나섰다. 특히 ‘아기 염소’를 손수 부르며 홍명준의 눈치를 살폈지만, 음정이 제각각이라서 웃음을 자아냈다. ‘아기 염소’라고 할 수 없는 이상한 음정에 제작진은 ‘음치 인증’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아빠 어디가’는 스타와 스타 자녀들의 여행기를 다룬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성동일·성준, 김성주·김민국, 송종국·송지아, 이종혁·이준수, 윤민수·윤후가 출연한다. 이날 방송은 친구 특집 2탄으로 김민국 친구 남기윤, 성준 친구 홍명준, 윤후 친구 오지원, 송지아 친구 김미서, 이준수 친구 최준영이 함께 했다.
jmpy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