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 류현진(26, LA 다저스)이 15승 사냥에 도전한다. 류현진은 30일 (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3 메이저리그’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류현진의 올 시즌 성적은 14승 7패 평균자책점 2.97.
[1회] 무사 만루 허용…1실점
류현진은 1회 선두 타자 블랙몬을 풀카운트 끝에 볼넷으로 내보냈다. 이어 러틀럿지를 볼카운트 3구째 체인지업을 공략당해 우익수 앞 안타를 맞았다. 또 다시 류현진은 헬튼에게 우익수 앞 안타를 허용해 무사 만루 위기를 맞았다.

무사 만루에서 류현진은 툴로위츠키에게 3구째 82마일 체인지업을 공략당해 1타점 좌익수 앞 적시타를 허용했다. 류현진은 커다이어와 아레나도를 연속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한숨을 돌렸다. 이어 컬버슨을 유격수 땅볼로 유도해 무사 만루 위기를 단 한 점으로 막았다.
[2회] 투수에게 2루타…2피안타 무실점
류현진은 2회 선두 타자 파체코를 우익수 뜬공으로 솎아냈다. 1사후 류현진은 투수 프랜시스에게 중견수 키를 넘기는 2루타, 블랙몬에게 좌익수 앞 안타를 연속으로 내줘 1,3루 위기를 맞았다.
류현진은 러틀럿지를 헛스윙 삼진으로 봉쇄했다. 이어 헬튼을 중견수 뜬공으로 막고 실점하지 않았다.
[3회] 공 8개로 삼자범퇴
류현진은 3회 선두 타자 툴로위츠키를 삼진으로 잡았다. 이어 커다이어를 유격수 땅볼로 막았다. 류현진은 아레나도를 우익수 뜬공으로 막고 이날 처음으로 삼자범퇴로 이닝을 끝냈다. 투구수는 단 8개.
[4회] 3피안타 1실점
류현진은 4회 첫 타자 컬버슨에게 좌익수 앞 안타, 파체코에게 중견수 왼쪽에 떨어지는 안타를 연속으로 내줘 무사 1,3루 위기를 맞았다. 이어 투수에게 희생번트를 허용해 2,3루가 됐다.
류현진은 블랙몬에게 초구 가운데 높은 90마일 패스트볼을 공략당해 1타점 좌익수 앞 적시타를 내줬다. 하지만 러틀럿지를 투수 앞 땅볼 유도했고 이 때 3루 주자를 런다운으로 걸려 잡아냈다. 이어 헬튼을 3루 파울 뜬공으로 돌려세워 이닝을 끝냈다.
rainshin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