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1994', 매직아이 티저..90년대 추억 자극
OSEN 이혜린 기자
발행 2013.10.02 10: 24

 tvN '응답하라 1994'가 추억의 아이템 매직아이를 소재로 한 티저 영상으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매직아이는 단면종이에 복잡하게 보이는 입체그림, 또는 입체사진을 눈의 초점을 의도적으로 맞추며 집중해서 보면 감춰져 있던 특정 글자나 이미지가 마치 3D처럼 보이는 걸 뜻한다. 1990년대 선풍적인 인기를 얻은 추억의 놀이로, 그 당시를 겪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매직아이’를 해본 경험이 있고, 최근에도 ‘매직아이의 원리’ 등이 온라인에서 화제를 낳은 바 있다. 
2일 공개된 ‘응답하라 1994’ 매직아이 티저는 두가지 버전이다. 고아라, 정우, 유연석, 김성균, 손호준, 바로, 민도희 등이 매직아이 책자를 뚫어지게 쳐다보고 있다. 책자 속에 숨겨진 글씨는 바로 ‘응답하라 1994’. 실제로 시청자들도 영상 속 매직아이 그림을 응시하면 ‘응답하라 1994’가 입체적으로 보인다.

다른 버전의 티저 영상에서도 김성균, 손호준, 바로가 매직아이 책자를 뚫어지게 보고 있는 상황에서, 고아라가 “책 뒤집힛다 XX들아~”라며 핀잔을 주며 한방 날리는 모습을 리얼하게 선보이는 등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매력을 뿜어내고 있다.
이외에도 1995년 발매돼 크게 인기를 모은 노이즈의 ‘상상 속의 너’, 김건모의 ‘넌 친구, 난 연인’이 BGM으로 사용돼 추억을 더욱 자극하고 있다. 
오는 18일 밤 9시 첫방송된다.
 rinny@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