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LDS] 다저스 1차전 라인업 발표…푸이그 5번
OSEN 이대호 기자
발행 2013.10.04 06: 04

LA 다저스와 애틀랜타 브레이브스가 디비전시리즈 1차전 라인업을 공개했다.
다저스는 4일(이하 한국시간) 터너 필드에서 벌어질 애틀랜타와의 디비전시리즈 1차전 라인업을 발표했다. 최근에는 테이블세터로 출전하는 일이 잦았던 푸이그의 5번타자 기용이 눈에 띈다. 또한 부상으로 수비가 힘든 이디어를 대신해 슈마커가 중견수로 출전한다.
테이블세터는 칼 크로포드(좌익수)-마크 엘리스(2루수)가 맡고, 클린업트리오는 핸리 라미레스(유격수)-아드리안 곤살레스(1루수)-야시엘 푸이그(우익수)가 책임진다. 또한 하위타선은 후안 우리베(3루수)-스킵 슈마커(중견수)-A.J. 엘리스(포수)-클레이튼 커쇼(투수)로 구성됐다.

애틀랜타 역시 라인업을 공개했다. 제이슨 헤이워드(중견수)-저스틴 업튼(우익수)-프레디 프리먼(1루수)-에반 개티스(좌익수)-브라이언 매캔(포수)-크리스 존슨(3루수)-안드렐톤 시몬스(유격수)-엘리엇 존슨(2루수)-크리스 메들렌(투수) 순이다.
선발투수는 커쇼-메들렌 맞대결이 성사됐다. 커쇼는 16승 9패 평균자책점 1.83을 기록, 내셔널리그 사이영 상 수상이 유력하고 애틀랜타를 상대로는 4경기에 나서 승패없이 평균자책점 2.45를 기록 중이다. 올해 애틀랜타전 등판 기록은 없다. 이에 맞서는 메들렌은 올 시즌 15승 12패 평균자책점 3.11을 기록했으며 다저스를 상대로는 8경기 3승 평균자책점 1.23으로 매우 강했다.
cleanupp@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