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상사병', 리릭 비디오 제작…왜? "종현 작사곡"
OSEN 박현민 기자
발행 2013.10.04 09: 49

그룹 샤이니가 4일 오후 신곡 '상사병' 리릭 비디오(Lyric Video)를 공개한다. 리릭 비디오는 기존 뮤직 비디오 형식과 달리 타이포그래피 기법을 활용해 곡의 가사가 중심이 되는 영상.
이 같은 시도는 샤이니 멤버 종현의 작사 참여가 계기로 작용했다. 앞서 '줄리엣', '스포일러', '너와 나의 거리(Selene 6.23)' 등으로 이미 작사 실력을 검증 받은바 있는 종현은 세계적인 프로듀싱팀 더 언더독스(The Underdogs)'가 작곡한 '상사병'에 노랫말을 붙여 곡의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샤이니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OSEN에 "멤버 종현이 작사를 한 곡인 만큼, 가사가 중심이 되는 리릭 비디오를 기획했다. 새로운 형식인 만큼 신선한 매력을 줄 수 있을 것이라 판단했다"고 기획의도를 전했다.

한편, 샤이니는 오는 6일 오후 8시, 서울 삼성동 영동대로 한전 앞 특설무대에서 'SHINee COMEBACK SPECIAL in 강남 한류 페스티벌'을 개최해 미니앨범 5집 타이틀곡 '에브리바디(Everybody)' 첫 무대를 공개하며, 이날 실황은 유튜브 SMTOWN 채널을 통해 전세계 생중계 된다.
gat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