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지드래곤이 5일 팬들과 함께 '니가뭔데' 뮤직비디오 촬영에 나선다. 지난달 2일부터 순차적으로 발표한 정규앨범 2집 '쿠데타(COUP D'ETAT)' 수록곡 중 뮤직비디오로 탄생한 곡만 벌써 네 번째다.
지드래곤은 5일 오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1000여명의 팬들과 함께 '니가뭔데' 촬영을 진행한다. 이는 2집 수록곡 중 '쿠데타', '삐딱하게', '미치GO'에 이어 무려 네 번째 뮤직비디오가 될 전망이다.
앞서 지드래곤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니가뭔데' 뮤직비디오를 찍고 싶은데 아이디어 좀 보내주세요. 진짜 괜찮으면 그대로 해볼라니까"라는 글로 '니가뭔데' 뮤직비디오 제작에 대한 열의를 내비쳤고, 이는 결국 실현됐다.

통상적으로 앨범 타이틀곡, 여기에 더불어 선공개곡 등 추가 1곡 정도가 뮤직비디오로 제작되는 것을 감안했을 때 이는 분명 충분히 이례적인 행보다.
이같은 2집 차별화는 케이블 및 지상파 음악순위 프로그램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지드래곤은 지난달 12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블랙'으로 컴백 후 첫 1위를 수상한 후 SBS '인기가요', KBS 2TV '뮤직뱅크'에서도 1위 행진을 이어갔다.
특히 눈에 띄었던 점은 총 8회의 1위 수상 중에서 2집 앨범 수록곡 '블랙', '쿠데타', '니가뭔데', '삐딱하게'가 번갈아 1위에 오른 점이다. 이는 2집 수록곡들이 골고루 음원차트 상위권을 장기간 유지했던 것과 함께 하나의 현상으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지드래곤은 정규 2집 한정판 LP음반 8888장을 예약 하루만에 완판시켜 인기를 과시했다. 해당 LP음반은 오는 18일 발매된다.
gat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