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경이 선발 출장한 카디프 시티가 뉴캐슬에 패했다.
카디프 시티는 6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카디프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3-2014 EPL 7라운드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경기서 1-2로 패했다. 카디프는 전반 로익 레미에 2골을 내주며 힘겨운 경기를 펼치다 후반 터진 피터 오뎀윈지의 만회골로 추격에 나섰지만 벽을 넘지 못했다. 카디프는 2승 2무 3패 승점 8점을 유지했다. 김보경은 선발 출전해 전반을 뛰고 교체됐다.
전반은 원정팀 뉴캐슬이 경기 주도권을 잡고 홈팀을 몰아쳤다. 로익 레미가 원맨쇼를 펼친 뉴캐슬은 선제골을 터트렸다. 레미는 중앙선 왼쪽에서 볼을 잡은 후 서서히 돌파를 시도했다. 카디프 진영으로 자연스럽게 돌파한 레미는 아크 왼쪽에서 중앙으로 이동하다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 뉴캐슬이 전반 30분 1-0으로 앞섰다.

레미의 활약은 이에 그치지 않았다. 시세가 후방에서 연결된 볼을 카디프 아크 왼쪽 모서리 부근서 슈팅을 시도했다. 시세의 슈팅이 골키퍼 맞고 튀어 나오자 레미가 달려들면서 감각적인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다. 레미의 슈팅은 낮게 깔리며 수비를 통과했고 반대편 골대로 그대로 빨려 들어갔다.
뉴캐슬은 레미의 활약에 힘입어 전반을 2-0으로 리드했다.
그러나 카디프도 쉽게 무너지지 않았다. 카디프는 후반 시작과 함께 김보경을 빼고 조던 머치를 투입하며 반격에 나섰다.
카디프는 후반 초반 만회골을 터트렸다. 군나르손이 상대 수비가 헛발질한 사이를 놓치지 않고 왼쪽 돌파에 성공한 뒤 조던 머치에게 연결했다. 머치가 오른쪽으로 연결해준 볼을 오뎀윈지가 가볍게 차 넣으며 후반 12분 카디프가 2-1로 추격했다.
적극적인 선수 교체를 통해 반전의 기회를 노린 카디프는 몇 차례 뉴캐슬을 위협했지만 골로 연결 시키지 못했다.
10bird@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