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 중대발표 사기극...이런 '낚시' 재발 안되기를
OSEN 박선양 기자
발행 2013.10.06 12: 14

[OSEN=이슈팀] 황당한 사기극이다. 세계를 상대로 해프닝을 연출하다니.... 이런 '낚시'가 재발되지 않기를 바라지만 또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르는 세상이다.
지난 5일 ‘rememberthe13th.com’이라는 사이트를 소개되면서 미국항공우주국 나사(NAA)가 6일 자정 중대발표를 앞두고 있다는 내용의 글이 퍼져 나갔다. 하지만 이 사이트가 피싱 사이트로 판명되면서 네티즌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나사가 전 세계를 뒤흔들 역사적인 발견을 했다. 이전과는 전혀 다른 세상이 펼쳐질 것’이라는 글이 적혀있었다.

또한 ‘계획이 변경돼 이 발견은 예상보다 빨리 발표될 것이다. 10월 6일 우리가 이야기하는 것이 무슨 발견인지 확인하라’고 적혀있어 눈길을 끌었다.
하지만 해당 사이트와 나사는 어떠한 관련이 없는 것으로 판명됐다. 이 사이트에 연결돼있는 링크가 한 밴드의 뮤직비디오에 연결돼 있어서 논란이 일었다.
나사 중대발표 예고가 거짓임이 드러나자 네티즌들은 "나사 중대발표 예고가 거짓이라니 진짜 짜증나네" "나사 중대발표 예고 사이트가 피싱 사이트라니 이런"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osenho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